[HiSS*FBZ] 김미혜 엘노어, 순간을 공유함으로써 기억되는 것!
‘엘노어(ELNORE)’는 라틴어로 ‘외국의 신’이라는 뜻이다. 다양한 문화권의 독특한 개성을 자신만의 캐릭터로 흡수할 수 있는 여성, 오픈 마인드와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여성이 ‘엘노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엘노어는 트렌드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캐릭터를 가장 잘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디자인에 초점을 두고 있다. 유니크한 클래식과 절제된 글래머러스, 우아한 시크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과 시간이 갈수록 빛을 발하는 컬러나 소재의 가장 적절한 매칭을 중점으로 보고 있다.
김미혜 디자이너는 “엘노어는 순간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기억되는 것, 이것이 엘노어가 가진 브랜드 철학(Moment + Sharing + Remembering = ELNORE)”이라면서 “가장 우리스러운, 우리가 좋아하는 문화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만드는 엔터테인먼트 성향의 슈즈 브랜드를 만들자, 즉 컬처 셰어링 문화 공유 콘셉트를 추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엘노어는 패션, 문화 그리고 예술이 결합된 컬처 크리에이션(Culture Creation) 플랫폼이다. 브랜드와 구매자와의 단순한 상품 판매와 구입의 관계가 아닌, 패션을 다른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협력해 프로젝트식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패션과 예술의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정기적으로 주최하는 파티, 아티스트들과 진행하는 전시 및 모임을 통한 콘텐츠 개발과 이에 따른 새로운 문화를 창조·발전시키는 흥미와 에너지, 열정을 자극하는 강렬한 문화 체험 브랜드다.
김 디자이너는 “엘노어의 확고한 정체성을 폭넓은 문화권의 독특한 개성을 알아차리고 각각의 다양성을 자기만의 캐릭터로 흡수할 수 있는 여성, 강인한 정신과 부드러운 마음,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여성들에게 바친다”라고 말했다.
엘노어는 다양한 문화적 모임과 예술 작업 및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흥미와 에너지, 열정을 자극하는 강렬한 컬처 스타일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브랜드와 고객의 공감대에 경험적인 공유가 있는 것을 분명히 하고자 하며 새로운 컬처 스타일을 만들어 소통하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이는 신발이 주체가 아닌 개인이 가진 스타일과 특성을 서로가 이해하며 공유하는 사교적인 교감의 길이 엘노어라는 것을 의미한다. 엘노어의 사명은 하이 스트리트와 명품 브랜드 간의 틈을 메우며 ‘고혹적인 타임리스’ 컨템퍼러리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패션과 문화 결합에 대한 독특한 가치와 소비자가 가지는 경험의 중심에 공유가 있는 것을 분명히 한다. 또 매스 프로덕션과는 거리가 먼 흥미로운 구조적 디테일과 높은 질적 기준 및 창의성에 기반한 엘노어만의 터치를 지향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럽지 않은 접근성을 추구한다.
엘노어는 패션에서부터 새로운 컬처 스타일이라는 범위까지 다양한 분야에 도전한다. 모든 컨템퍼러리 시장의 건널목에서 진보적이고 선진적인 정신을 결합하며 발전 중이다.
브랜드의 핵심은 훌륭한 장인 정신을 확신하며 언제나 접근 가능한 지점에 머무르는 것이다.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강한 목소리가 ‘당신의 발걸음에 시작이 있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정신에 힘을 불어넣는다.
엘노어는 소비자의 호기심 그리고 모든 경험과 소속된 곳에서 창작자와의 경계 없이 살아 숨 쉬며 깊이 관여하려는 그들의 열망을 충족시키고자 한다.
20 ~ 30대 여성이 메인 타깃이며 아이템별로 7만9000 ~ 60만원까지 소매 가격대가 형성돼 있다. 해외 생산과 국내 생산 2개 라인으로 진행된다. 홀세일가는 국내 생산 기준으로 펌프스가 10만원대이며 컬러별 최소 주문 수량은 10족이다. 평일 기준 딜리버리는 15 ~ 20일 정도 소요된다.
한편 엘노어는 지난 2019년 브랜드 론칭 초기 서울시 지원으로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이 운영·관리하고 있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의 기존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했다.
김미혜 디자이너는 “입점 후 운이 좋게 슈즈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하이서울패션쇼’로 첫 런웨이에 데뷔하게 됐다”면서 “덕분에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많은 국내외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여러 디자이너들과의 만남으로 디자인 인사이트 등 그들 각자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더없이 좋은 기회였다. 서울시는 물론 운영·관리사 홍재희 대표와 임직원들께 깊이 감사한다”라고 덧붙였다.
< 2024 겸손 구두>
<2025 S/S 서울패션위크 ‘리이’ 컬래버레이션 (ELNORE X RE RHEE FASHION SHOW)>
<김미혜 디자이너 브랜드 ‘엘노어’ 현황>
엘노어는 풍부한 세계 여행 및 자원봉사 경험으로 광범위한 문화에 뿌리를 둔 다문화정신을 깊이 발전시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아(김미혜)에 의해 탄생됐다.
미아의 슈즈에 대한 열정과 각 나라에서의 독특한 파티 경험은 그녀를 세계 여러 여성들이 선호하는 슈즈의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습득하게 해 줬다. 국적을 불문하고 전 세계 여성들이 사랑하는 공통 스타일이 있다는 것을 15년 이상의 시간을 통해 알게 됐다.
트렌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캐릭터를 가장 잘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아름답고 세련된 고전적이며 우아한 매력이다. 그녀의 열정은 응축이 됐고 엘노어를 통해 현실이 됐다.
☞ 브랜드 프로필
_ 2017 헤어와 슈즈를 콘셉트로 한 슈즈 갤러리 형식의 론칭 파티 개최 / 일러스트 작가 엔비(ENVY)와 Y18/19 컬래버 아트워크 진행 및 전시회
_ 2017 프랑스 파리 르마레 아틀리에 편집숍 입점 / 작가 멜리나(Melina)와 컬래버 Poem 아트워크 진행
_ 2019 상하이 시크 / 패션월드도쿄 패션 전시회 참가
_ 2019 FW 슈즈 브랜드 최초 ‘하이서울쇼룸’ 단독 ‘하이서울패션쇼’ 진행
_ 2020 SS 서울시 주최 ‘국제패션봉제포럼’ 패션쇼 / 2020 SS 파리패션위크 해일 패션쇼 컬래버레이션
_ 2020 제1회 슈즈 & 백 박람회 오프닝 패션쇼 / 롯데백화점 강남 MVG 대상 단독 패션쇼 진행(슈즈 디자이너 브랜드 최초 진행) 및 전시회 개최 / JW 메리어트 동대문 호텔 그리핀바에서 슈즈 컬렉션 콘셉트의 파티 진행
_ 2021 가수 프리헐리데이와 엘노어를 주제로 음원 발표 / JW 메리어트 동대문 호텔 그리핀바에서 슈즈 컬렉션 콘셉트의 파티 진행
_ 2021 SS 서울패션위크 ‘그라피스트만지’ 컬래버(ELNORE X GRAPHISTE MAN.G)
_ 2021 SS 서울패션위크 ‘까이에’ 협업(ELNORE X CAHLERS FASHION SHOW) / 서울패션위크 X MBC 나혼자산다 100벌 프로젝트 참여
_ 2023 SS 서울패션위크 ‘곽현주컬렉션’ 협업(ELNORE X Hyun Joo Kwak FASHION SHOW)
_ 2023 SS 서울패션위크 까이에 컬래버(ELNORE X CAHLERS FASHION SHOW)
_ 2023 SS 주얼리 브랜드 ‘셀뮤트(CELLMUTE)’와 컬래버레이션 주얼리 론칭
_ 2023 FW 바르셀로나 브라이덜 패션위크 K-wedding 엘노어 슈즈 화보 소개
_ 2023 FW 뉴욕패션위크 까이에 컬래버(ELNORE X CAHLERS FASHION SHOW)
_ 2025 SS 파리패션위크 ‘리이’ 컬래버레이션(ELNORE X RE RHEE FASHION SHOW)
_ 2025 SS 서울패션위크 리이 협업(ELNORE X RE RHEE FASHION SHOW)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 및 브랜드명 : 엘노어(ELNORE) // 대표전화 : 82-10-5747-9929
_ 대표 및 디자이너명 : 김미혜 // 핸드폰 : 82-10-5150-87272 // 이메일 : mia@elnore.world
_ 책임 및 실무자명 : 박세미 // 핸드폰 : 82-10-9207-2359 // 이메일 : connect_u@elnore.world
_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83길 17, 여의주빌딩 5층 (17, Dosan-daero 83-gil,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_ 홈페이지 : www.elnore.world // www.en.elnore.world
_ SNS : www.instagram.com/bluwear/elnore_official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기존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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