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덕다운 '피레넥스' 무신사 · 성수팝업 등 온오프라인 공격 확장
피레넥스 성수 EQL 팝업스토어 모습
영한 이미지의 가성비 프리미엄 덕다운 브랜드가 등장했다. 바로 맨온더보드(대표 이재광)에서 전개하는 '피레넥스(PYRENEX)'다. 지난해까지 LF에서 의류 부문 독점권 계약을 맺고 있다 종료했으며, 맨온더보드에서 올해부터 5년 독점 전개권을 가져왔다. 국내 프리미엄 아우터 시장에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와 젊은 디자인을 무기로 인지도를 확장할 계획이다.
첫 번째 행보로 '팝업스토어'를 선택했다. 현재 롯데백화점 잠실점(~2025년 2월 28일), 롯데백화점 동탄점(11월 12일~12월 8일), 현대백화점 무역점(11월 12일~12월 12일), 앤유니페어 한남점(11월 13일~12월 31일), 성수 EQL(11월 15일~11월 28일), 현대백화점 판교점(11월 29일~12월 31일)까지 총 6개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오픈해 운영 중이다.
뿐만아니라 무신사, SSF샵, SI빌리지, W컨셉, EQL, 글로리어스워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플랫폼에도 입점했다. 특히 무신사의 특별 케어 브랜드로 선정돼 신논현역 사거리 옥외광고에 피레넥스 광고 영상도 송출 중이다.
피레넥스를 운영하는 이재광 맨온더보드 대표는 "컬러풀하고 트렌디한 이미지에 실용성까지 갖춘 프리미엄 프렌치 덕다운을 70만~90만원대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해, 접근성을 강점으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다소 지루해진 프리미엄 패딩 및 아우터 시장에 신선함을 주는 브랜드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레넥스 성수 EQL 팝업스토어
상품에 사용하는 덕다운은 프랑스 피레네 산맥 인근에서 채취한 것으로 브랜드명인 피레넥스와 피레네 산맥을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는 로고가 눈길을 끈다.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오랜 역사와 기능을 인정받은 브랜드라 국내에서도 빠르게 대중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우터 컬렉션은 남녀 5:5 비중으로, 성별에 치우치지 않는 상품군을 제안하며 캐주얼은 물론 비즈니스, 아웃도어까지 TPO에 따라 다양하게 제안할 수 있는 디자인을 풍성하게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한 벌에 100만원 이상은 기본으로 하는 프리미엄 패딩 시장에서 메인 상품을 70만~90만원대로 구성한 접근성에 강점이 있다.
키 아이템은 '캐리 오버 컬렉션'으로 부르며 매 시즌 소재와 컬러, 실루엣을 조금씩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고 잇는데 올해는 리사이클 나일론 원단을 적용해 더욱 친환경적으로 생산한 것이 특징이다. 나일론 원단의 특징인 컬러 구현력으로 더욱 팝(pop)하게 업그레이드한 색상도 장점 중 하나다.
피레넥스 전개권을 따온 이 대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로가디스 컬렉션' 상품기획 MD로 시작해, 신세계인터내셔날 맨온더분 등에서 바이어를 역임했다. 이후 CJENM오쇼핑 부문 사업 기획 팀장을 거쳐 LF에서 바버, 이자벨마랑 등의 브랜드 총괄 매니저와 라움 디렉터로 활약한 인물이다.
한편 피레넥스는 1859년 프랑스에서 설립돼 1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프렌치 덕다운 전문 브랜드다. 이번에 맨온더보드에서 국내에 선보이는 의류는 물론 덕다운 이불과 베개 같은 침구류로도 유명하다. 사용하는 모든 덕다운은 'Made in France'로 푸아투, 아키텐, 피레네 산맥에 위치한 생산자로부터 수급하고 있다.
피레넥스에서 사용하는 덕다운은 자체 개발한 '레전드1859(LEGEND1859)'로 부른다. 식용으로 길러지는 오리로부터 자연 채취한 것으로 필파워 850 이상의 복원력을 갖고 있으며 유럽 다운패스 협약 표준 준수,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생산과정에서 유해성 물질 전무) 인증, 그린퍼스트(진드기 방지 트리트먼트) 인증을 받았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