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FBZ] 윤유현·전진환 그레이스유, 더 행복할 가치 선사
우아한 당신에게 더 행복할 가치를 선사한다! 지난 2018년 론칭한 ‘그레이스유’는 ‘더 우아한 당신(GRACE U)’이라는 의미로 타임리스 한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모티프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메인 타깃은 20대 후반 ~ 30대 여성이지만 그레이스유는 트렌드를 따르지 않는 타임리스 한 디자인과 평생토록 옷장에서 꺼내 입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옷을 디자인한다는 철학으로 어머니와도 같이 입거나 4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윤유현 공동대표는 “그레이스유는 여성이 모든 순간에 더욱더 행복할 수 있는 가치를 선사하는 브랜드”라면서 “‘우리는 당신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순간 속에서 더욱 행복할 가치를 제공한다’라는 콘셉트로 전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레이스유는 20대 후반에서 30대를 타깃으로 패션 시장에 진입했다. 흔히 밀레니얼 세대로 지칭되는 이들은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소비 시장을 주도하는 특성을 보이며 산업 발전에 중요한 키를 쥐고 있다.
이들을 겨냥해 그레이스유는 특유의 우아한 무드를 담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핏과 소재로 구성했다. 착용했을 때 여성의 아름다운 실루엣을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체형 보정 효과는 물론 흔하지 않은 다양한 상품으로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기에 충분한 브랜드다.
그레이스유가 사랑받는 많은 이유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체형 보완’이라는 키워드다. 이 키워드로 여성들이 그레이스유를 착용함으로써 자신감을 갖고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낀다. 또 트렌드를 쫓지는 않지만 하나의 옷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멀티웨어’라는 개념을 패션 시장에 도입하는 등 과감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그레이스유는 김태희와 송혜교, 신민아, 한소희, 장원영과 수지, 김연아 등 국내 톱 배우와 정상급 아이돌들이 방송과 시상식은 물론 일명 사복패션 등으로 착용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는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고객들에게도 유명세를 치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진환 공동대표는 “그레이스유는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과 가치관으로 론칭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최근 글로벌 매출 3위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국내외 수천 명의 방문객과 셀럽들이 몰려 오픈런 현상까지 일으켜 강남점 내에서 상위권 매출을 달성했다. 11월 21일부터 12월 11일까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의 팝업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레이스유는 우아한 라인감과 페미닌한 무드의 의류와 가방, 구두, 액세서리 및 주얼리 등 여성 토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원피스의 소매가는 200~300달러대이며 홀세일의 미니멈 수량은 소량 샘플 구매도 가능하며 30피스 이상일 때 원피스 기준으로 100~200달러대이고 딜리버리는 영업일 기준으로 10일 이내다.
유통망은 현재 서울 강남 역삼동 쇼룸은 운영을 잠시 멈추고 있지만 온라인은 국내 공식몰과 글로벌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모바일은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graceu 또는 그레이스유로 검색하면 된다. 또 국내 W컨셉과 US W컨셉에 입점해 성업 중이다.
한편 지난 2022년 6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에서 기존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하이서울쇼룸(HiSS)’에 입점하면서 ‘하이서울패션쇼’의 단독 런웨이를 펼쳤고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브랜딩에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
전윤환 그레이스유 전략기획본부장은 “그동안 ‘하이서울쇼룸’의 많은 지원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해외 패션쇼 및 전시회, 바이어 매칭 등에서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바란다”면서 “어느 정도 해외에서 반응이 이미 있는 브랜드에 집중해 좋은 선례를 만들고 만들어 놓은 선례와 판로를 활용해 이외의 신생 브랜드를 포함해 다수의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에 더 도움을 주면 좋겠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윤유현 디자이너 브랜드 ‘그레이스유’ 현황>
☞ 브랜드 프로필
_ 2018년 5월 ‘그리이스유(GRACE U)’ 온라인 스토어 오픈
_ 2018년 9월 코스메틱 브랜드 ‘벨르유(BELLE U)’ 론칭
_ 2018년 9월 평화당 F&B 공동제작 건강차 ‘담미’ 출시
_ 2019년 9월 그레이스유 정식 론칭
_ 2019년 9월 그레이스유 강남 쇼룸 오픈
_ 2019년 9월 2019 KSCI 식품 부분 ‘담미’ 1위 수상
_ 2020년 3월 W컨셉, 29CM, 무신사, SSF 등 온라인 편집숍 입점
_ 2020년 6월 뷰티 & 코스메틱 공식 온라인 스토어 ‘UTIQUE’ 오픈
_ 2020년 신세계 & 현대 &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
_ 2021년 5월 그레이스유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_ 2021년 8월 벤처기업 선정
_ 2022년 6월 ‘하이서울쇼룸’ 입점
_ 2022년 8월 글로벌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유통 채널(큐텐, 라쿠텐, 티몰글로벌 등) 입점
_ 2023년 5월 스포츠웨어 출시(테니스 & 골프웨어)
_ 2023년 9월 23FW-24SS HISEOUL FASHION SHOW 참가 (Romance Symphony 4 Seasons)
_ 2023년 11월 BANGKOK POP-UP STORE ON SIAM DISCOVERY MALL
_ 2023년 해외 박람회 참가(KOREA BRAND & ENTERTAINMENT EXOP ON FRANKFURT KEBB, TREND FAIR 2023 ON COEX, JAKARTA INTERNATIONAL PREMIUM PRODUCTS FAIR_JIPREMUM, TOKYU MAKEPRE ON SHIBUYA K-패션 전시회, K-EXPO ON THAILAND 2023)
_ 2024년 1월 W컨셉 단독 브랜드 계약
_ 2024년 7월 그레이스유 엠버서더 공개
_ 2024년 8월 그레이스유 주얼리 라인 론칭
_ 2024년 10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
_ 2024년 11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팝업스토어
_ 2025년 코스메틱 브랜드 론칭 예정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 및 브랜드명 : 그레이스유(GRACE U) // 대표전화 : 82-70-4284-9140
_ 대표 및 디자이너명 : 전진환(·윤유현) 공동대표 // 핸드폰 : 82-10-9730-9073 // 이메일 : ceo@graceu.com
_ 책임 및 실무자명 : 전윤환 본부장 // 핸드폰 : 82-10-6369-3378 // 이메일 : yunhwan@graceu.com
_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충신동 55-1 501호 그레이스유 // (03099) SUJIN building (501), 241-2, Yulgok-ro,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
_ 홈페이지 : www.graceu.com (한국) // www.graceu-global.com (글로벌)
_ SNS : www.instagram.com/graceu_official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기존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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