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24.10.29 ∙ 조회수 3,310
Copy Link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7-Image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156-Image

 

데일리를 모티프로 만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바잘(VARZAR)’은 ‘모자는 바잘!’이라는 슬로건으로 매 시즌 새로운 콘셉트로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국내 대표 헤드웨어 디자이너 브랜드다.

 

바잘만의 심플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통해 어떤 문화와의 접목을 도모하기보다는 순수한 재해석과 다양한 시도를 제안하는 토털 패션 브랜드를 지향한다. 각 시즌마다 테마를 잡고 여러 가지 문화와 현상을 자신들의 시각에서 재창조해 위트와 감성이 담긴 패션으로 풀어내고자 한다.

 

아시아인의 두상에 맞게 여러 차례의 샘플링을 통해 최적화된 새로운 오버핏 볼캡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긴 브림과 깊은 크라운으로 착용 시 얼굴이 작아 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메인 타깃은 28 ~ 38세의 여성 고객이며 패션에 관심이 많고 민감한 20 ~ 30대 남녀 모두를 아우른다.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68-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855-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94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1029-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1116-Image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1234-Image

 

이득우 슈퍼컨퓨즈 공동대표는 “바잘은 일상을 모티프로 만들어진 심플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동양인 두상과 체형에 따라 여러 번의 샘플링을 통해 최적화된 제작이 이루어지며 세일즈의 가장 기본인 제품 퀄리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맞춰 바잘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미니멀한 로고로 유행에 편승하지 않는 올 어라운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바잘은 국내외 실 구매 고객의 리뷰가 검증하는 제품력을 자랑한다. 리뷰에는 공통적으로 ‘탄탄하다’ ‘편하다’ ‘스타일 좋다’라는 평이 많다. 볼캡 기준으로 3만9000원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에 감각적인 디자인과 높은 퀄리티로 재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이 높다.

 

한류 열풍의 주역들인 월드 스타 BTS와 트와이스, 지코, NCT 등이 협찬이 아닌 ‘내돈내산’ 브랜드로 선택한 바잘. 그들의 팬덤은 물론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에게 스타일리시하고 믿을 수 있는 일명 ‘손민수템’으로 입지를 다졌다. 한류를 이끄는 여러 셀럽들이 애정하는 바잘은 K-패션에 관심이 많은 일본과 중국, 동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에서 사랑받고 있다.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198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07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158-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246-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334-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42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51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598-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686-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774-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86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295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3038-Image


박신규 공동대표는 “바잘은 많은 인플루언서를 통해 직접 소통하며 다수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하고 기업 홍보에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웹상에서의 젊은 세대에게 바잘의 헤드웨어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원 포인트 패션 아이템으로 어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축적한 데이터는 바잘 디자인에 적극 반영하며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바질의 제품력에 대한 검증은 해외에서도 이루어지고 있다. ‘아마존재팬 2024 Top Brand Seller Award’에서 아마존 루키로 선정됐으며 4년 연속 큐텐재팬 내 패션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고 ‘큐텐 어워드 & 트렌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큐텐 베스트 볼캡과 버킷햇은 평점 4.6 이상으로 일본 내 고객에게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 특히 ‘K-팝 유명 아이돌 그룹 착용 제품’으로 더 이슈가 돼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 큐텐의 가장 큰 프로모션인 ‘메가 할인(メガ割)’ 행사를 2023년도에 3회 진행하는 동안 역대급 매출을 기록했으며 매번 패션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384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393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018-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106-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194-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28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37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458-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546-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634-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72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81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898-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4986-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5074-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516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525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5338-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5426-Image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5551-Image

<사진 설명_ 2023년 3월 첫 선을 보인 S.S.D(Standard Stud Denim)는 기본에 충실한 라인업 구성이 돋보이는 바잘의 데님 아이템이다. 이 데님은 전체적으로 편안한 실루엣과 깔끔한 핏을 연출하는 제품이며 코튼 소재를 사용해 활동이 많아도 늘어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슬림핏부터 와이드핏까지 다양한 핏은 물론 S ~ XXL(남)과 S ~ L(여) 사이즈로 제작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바잘은 국내뿐만 아니라 영역을 해외로 넓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16년 중국을 시작으로 현재는 미국과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 진출해 매년 최대 매출을 갱신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다.

 

바잘의 국내 오프라인 유통망은 롯데면세점을 비롯해 원더플레이스(홍대, 동탄, 제주)와 수피(명동, 홍대, 인천), 한컬렉션(제주), 신화월드(제주) 등에 매장을 두고 있다. 해외 온라인은 큐텐 일본 및 싱가포르와 바이마, NUGU, 식스티퍼센트, FDU, 파인더스, 모판, 시프트앤픽, 티몰, 달팩토리 등 10개 이상의 판매 채널에 입점해 있다.

 

국내 온라인은 바잘의 공식 홈페이지와 함께 30개 이상(무신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페이, W컨셉, 29CM, 서울스토어, 스타일쉐어, 브랜디, 하프클럽, 위즈위드, 신세계, 이마트, CJ몰, 카카오톡스토어, 롯데ON, LF몰, 롯데닷컴, 지그재그, 스토어팜, SSF, 어라운드코너, 하이버, 갤러리아, 크루비, 해피존, 원더플레이스, GVG, 하고, 웨이브바이)의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다.

 

바잘은 올해 2월에 서울 동대문 DDP 내에 있는 신진 및 기존 디자이너 판로개척과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해 각종 지원 혜택 및 바이어 소개 등에서 도움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하이서울쇼룸’의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쉽스(SHIPS)’에 입점을 할 수 있게 돼 관계자들께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바잘은 국내 인기 판매 채널 매출의 안정적인 향상과 계속되는 셀럽 이슈, 본격적인 해외(일본 등) 단독 시장 진출 도전을 앞두고 있어 올해 국내외 합산 총 2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6915-Image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043-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132-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221-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310-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399-Image[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488-Image

 

<박신규·이득우 공동대표 브랜드 ‘바잘’ 현황>

 

[HiSS*FBZ] 박신규·이득우 바잘, 데일리 모티프 심플 헤드웨어 자랑!  7755-Image

 

☞ 브랜드 프로필

_ 2006 SUPERCONFUSE Launching

_ 2013 VARZAR Launching

_ 2014 Korea Indie Brand Fair

_ 2015 4th Shinsegae S-Partners Brands Selected 20 Brands / 6th Korea Style Week

_ 2016 Korea Indie Brand Fair / Opened a store at 2nd KOMMIX in Hangzhou, China

_ 2017 Opened a store at Lotte Department Store Global Dream Plaza in Weihai, China / Opened a store at Lotte Department Store in Suwon 4F VARZAR / CHIC in Shanghai, China

_ 2019 Fashion kode, Seoul

_ 2020 Qoo10 Singapore / Qoo10 Japan / 60% , Mopan China

_ 2021 Tmall, Tiobao China

_ 2023 Amazon japan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 및 브랜드명 : 슈퍼컨퓨즈(Super Confuse) // 바잘(VARZAR)

_ 대표 및 디자이너명 : 박신규(·이득우) 공동대표 // 핸드폰 : 82-10-3709-0069 // 이메일 : superconfuse@naver.com

_ 책임 및 실무자명 : 민세웅 이사 // 핸드폰 : 82-10-6756-2852 // 이메일 : varzar@naver.com

_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5 대륭테크노타운17차 1309-1310호(1309-1310Ho, Daeryung Techno Town 17cha, 25, Gasandigital 1-ro, Geumcheon-gu, Seoul, Republic of Korea)

_ 홈페이지 : www.varzar.com

_ SNS : (국내) 인스타그램 데일리- www.instagram.com/varzar.official // 페이스북- www.facebook.com/VARZAR.KOREA // 틱톡- www.tiktok.com/@varzar_official // (해외)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varzar.official_jp // 틱톡- www.tiktok.com/@varzar.official_jp // 트위터- twitter.com/varzar_japan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기존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편집자 주]

 

☞ ‘하이서울쇼룸’ SNS 둘러 보기(클릭)

☞ 관련 기사1 DDPF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2 [HiSS*FBZ] 보러 가기(클릭)

☞ 헤드웨어 ‘바잘’ 유튜브 둘러 보기(클릭)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