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스탠다드 ‘슈퍼세일’ 성과… 매출 160% 증가, 방문객 60만명 ↑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의 '무신사스탠다드'가 2024년 F/W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 ‘슈퍼세일’ 기간에 매출이 160% 이상 뛰어오르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 동안 슈퍼세일을 진행했으며 전년 동기(2023년 10월 13일 ~ 2023년 10월 22일)와 비교해 약 162%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온라인과 전국 16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 성과를 더한 것으로 온라인만 떼어놓고 보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35% 증가했고 오프라인 점포 매출은 거의 4배 이상 급증했다. 슈퍼세일 기간에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다녀간 방문객 수도 약 60만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스탠다드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한 차례씩 대규모 정기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F/W 시즌에는 캠페인 명을 슈퍼세일로 바꾸면서 다양한 특가 아이템을 구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이 흥행에 주효했다.
실제로 슈퍼세일 기간 동안 매일 진행한 △선착순 특가 △슈퍼 특가 △하루 특가는 준비한 물량이 대부분 소진될 만큼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10월 14일에는 숏 패딩, 셔츠, 니트, 머플러, 양말, 향수 미니어처 등 6개 품목을 모은 ‘슈퍼박스’를 5만9900원에 발매했는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품절되기도 했다.
이번 슈퍼세일 판매 실적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F/W 시즌을 앞둔 아우터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워크웨어 재킷, 데님 재킷 등이 포함된 아우터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09% 증가했다. 또 △셔츠 379% △스웨터 260% △코트 149% 등도 세 자릿수 이상 판매 성장세를 보였다. 무신사스탠다드 브랜드 라인별로 비교해 보면 영·유아용 ‘키즈’ 라인과 여성용 ‘우먼즈’ 제품 매출이 각각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었고, 맨즈 라인에서도 매출 성장률 146%를 달성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해 보답하겠다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가 아이템을 강화한 슈퍼세일로 처음 진행했는데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했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아이템을 앞세워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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