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코코리아 “패션·뷰티 분야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키워드는? 인스타그램 릴스”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4.10.21 ∙ 조회수 3,210
Copy Link

디마코코리아 “패션·뷰티 분야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키워드는? 인스타그램 릴스” 27-Image


인스타그램 릴스는 짧고 몰입감 있는 비디오 콘텐츠로써 전 세계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비주얼과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패션·뷰티 브랜드들에게 타깃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제품 사용법과 효과, 스타일링 팁 등의 리뷰를 30초 내외의 짧고 매력적인 방식의 비디오 콘텐츠로 만들어 팔로워들에게 도달시키는 릴스 마케팅은 높은 인게이지먼트는 물론, 반복 시청 가능성 덕분에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이미지가 아닌 영상의 형태로 전달되는 인플루언서의 리뷰는 라이프스타일 속에 녹아 있는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다. 특히 릴스 콘텐츠는 짧은 영상에서 나오는 인플루언서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이 잘 표현되어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디마코코리아는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가 가지는 강점과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인플루언서 릴스 마케팅을 통하여 국내외 유명 패션·뷰티 브랜드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디마코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의 패션·뷰티 시장은 조금 다르다. 틱톡과 쇼츠 등이 강세인 해외와는 다르게 한국에서는 인스타그램 릴스가 강세다"라며 "다른 숏폼 채널의 성장세를 주시하되 현시점에서는 릴스를 통해 어떤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고 바이럴 할지가 주요한 전략이 되고 있다" 라고 밝혔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