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녹스' 어패럴 라이선스 등 코오롱FnC 신규 투자 확장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4.10.21 ∙ 조회수 4,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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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 이하 코오롱FnC)이 공격적인 미래 먹거리 브랜드 발굴에 나섰다. R&D를 통한 상품력, 글로벌 수준의 커머셜 디자인 등 국내 독보적인 패션 비즈니스 기반을 갖고 있는 코오롱FnC는 패션 하우스로의 래거시를 바탕으로 확장성을 발휘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첫 번째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의 어패럴 비즈니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2025년 F/W 시즌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혁신적인 소재 활용과 디자인으로 헬리녹스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은 패셔너블한 하이엔드 퍼포먼스 컨템퍼러리 브랜드를 탄생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헬리녹스는 2009년 동아알루미늄(DAC)의 브랜드로 론칭, 캠핑 의자인 체어원이 캠핑 애호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캠핑용품계의 에르메스'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다. 슈프림,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BTS와도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등 강력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 파리(HCC Paris)’를 오픈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두 번째로 디자이너 브랜드 ‘포스트아카이브팩션(Post Archive Faction, PAF 이하 파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코오롱FnC는 파프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파프의 최대 장점인 디자인적 역량을 유지하면서 패션 대기업인 코오롱FnC가 이미 갖추고 있는 국내외의 생산, 유통 기반 등을 활용하는 등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국의 뉴 제너레이션 디자이너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임동준이 이끄는 파프는 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해체주의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이미 실력을 입증 받았다. 2021년 LVMH 프라이즈의 세미 파이널리스트 후보에 올랐으며, 2022년에는 오프화이트와의 협업을,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온(On)’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이사 사장은 “코오롱FnC는 시장을 정확히 읽어내는 안목과 우리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더해, 가장 잘 해낼 수 있는 영역을 더욱 면밀하고 기민하게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며 “코오롱스포츠의 아웃도어 브랜드로의 레거시,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의 인수합병 그리고 불륨화에 대한 노하우 등이 코오롱FnC의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번 신규 계약과 브랜드 투자를 통해 코오롱FnC의 미래 먹거리를 구체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영환 헬리녹스 글로벌 대표는 “코오롱FnC는 뛰어난 의류 디자인, 제조 역량과 넓은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우리의 비전을 함께 실현할 수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의류 시장에서도 헬리녹스의 비전과 가치를 구현하고,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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