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5 커플들 취향 저격한 주얼리 '오드콜렛' 연인 콘셉트 입지 굳혀

백의재 인턴기자 (qordmlwo@fashionbiz.co.kr)|24.10.18 ∙ 조회수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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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플래닛(이사 겸 디렉터 채경훈)의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오드콜렛’이 연인 콘셉트 라인 ‘MARRIAGE’와 함께 커플 주얼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기존 남성 타깃 브랜드에서 현재 남녀 6:4의 비율로 포지셔닝을 완성했다. 연령대로는 20대 중반부터 30대 중반까지 젊은 세대들이 주요 고객이다.

 

남성 주얼리를 콘셉트로 하는 브랜드의 경우 여름을 성수기로, 겨울을 비수기로 본다. 이에 맞춰 겨울 시즌에는 마케팅 활동을 더 활발히 진행한다. 특히 크리스마스나 연말 등 선물 시즌에 맞춰 커플 아이템을 선보이는 경우가 많다. 오드콜렛이 대표적이다.

 

해당 브랜드는 이미 예전부터 연인 콘셉트를 유지해 왔다. 연말 등 기념일 시즌 외에도 커플용 아이템으로 많이 판매가 이뤄지는 중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오드콜렛의 시그니처는 눈 모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이상한 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반영했다. 매년 반지, 팔찌, 목걸이 등 다양한 품목에 눈 모양을 적용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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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렉터의 색약 콤플렉스→BI로 승화시키다

 

채 디렉터는 “어린 시절부터 색약 때문에 미술을 하는 데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극복하고서 대학교에 입학했지만 색약에 대한 콤플렉스는 바로 사라지지 않았다”라며 “어느 날 지도교수가 나에게 그것도 아이덴티티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때 나의 이런 스토리를 브랜드에 녹여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타 브랜드들과 차별화를 위해 나의 아이덴티티에만 집중했다. 소재 측면에서도, 디자인 측면에서도 다르게 하는 것을 지향한다”라며 “주제도 콤플렉스를 이겨내는 방법을 시작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극복, 연인관계 등 매번 다양한 테마로 진행하려고 노력한다”라고 그가 설명했다.

 

한편 오드콜렛은 주얼리 품목 외에도 의류, 잡화 등도 기획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키미제이’와 협업해 에어팟 케이스, 듀브레(신발 액세서리) 등을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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