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개 브랜드 참여' 무신사, 우먼즈 24 윈터 페스티벌 진행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늘어난 여성 고객의 동절기 의류 수요를 반영해 400여 개 브랜드와 함께 ‘우먼즈 24 윈터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무신사가 지난 9월 구매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구매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신규 여성 가입자 수 및 여성 고객 거래액 규모 또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 중이다.
특히 1020세 여성 고객층이 탄탄한 브랜드가 무신사에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글로니’(7배) ‘론론’(2.3배) ‘썸웨어버터’(3.7배) 등 여성 패션 의류를 전개하는 브랜드의 3분기 거래액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다이닛’ ‘트리밍버드’ ‘오헤시오‘ 등 입점 1년 미만 신진 브랜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13일 새롭게 문을 연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스토어성수@대림창고’도 신규 여성 고객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감도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 글로벌 스니커즈 등 젊은 층 여성으로부터 인기 있는 셀렉션을 선보이며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무신사는 젊은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인기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27일까지 우먼즈 24 윈터 페스티벌을 열고 아우터, 니트, 방한용품 등 겨울 패션 아이템을 최대 69%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대 20% 할인 쿠폰을 비롯해 ‘신상 특가’ ‘브랜드데이’ 등 매일 새로운 혜택도 공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니, 론론, 썸웨어버터 등의 브랜드와 함께 ‘마리떼’ ‘무센트’ ‘시티브리즈우먼’ ‘오호스’ 등 400여 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신상품과 주요 상품을 소개한다. ‘마스마룰즈’ ‘마크모크’ ‘잔스포츠’ ‘이우가마카라스’ 등 잡화 브랜드도 혜택가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패션 센스로 주목받는 배우 장희령과 함께 겨울 스타일링 화보도 준비했다.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겨울룩 콘셉트의 화보를 통해 롱코트, 숏패딩, 트랙팬츠 등 겨울 시즌 신상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더한 5가지 착장을 제안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성이 뚜렷한 1020 여성 고객들이 주목하는 패션 브랜드와 매 시즌 지속 협업하며 콘텐츠와 혜택을 선보인 결과 브랜드 매출 확대 및 여성 고객 증가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가 성장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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