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 2024 졸업작품 패션쇼 개최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4.10.16 ∙ 조회수 1,754
Copy Link
장안대학교(총장 이종진) 패션디자인과가 지난 9월 26일 오후 4시와 6시 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 2층 컨벤션홀에서 이종진 장안대학교 총장 외 내빈과 조신현 학과장, 정미애 교수, 류경옥 교수, 김민경 교수 등 학과 관계자, 패션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졸업작품 패션쇼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패션쇼는 ‘다양성’이라는 의미를 비행과 접목시켜 비행의 경험을 포스터에서부터 초청장, 리플렛과 패션쇼의 그래픽 요소에 이르기까지 학생 디자이너들이 직접 컨셉을 녹여내었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다양한 개성과 경험을 아울러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졸업생들 각자의 시간들을 녹여냈다. 파트별로 SUGAR COAT, 衣見, PRELEISURE, ART POP, DEATH ROCK, 재난, 에러코드 밀레니엄, PLANET FORMING, NIGNTMARE, 人恐, 잊혀진 숲, DESERT(사막), TIME, THE BIRTH OF A GODDESS, MOHNSCHLANGEN 이라는 컨셉으로 구성되었다.
졸업전시회 위원장 이태영 학생은 “2024 졸업작품 패션쇼의 주제는 다양성이다. 저희는 다양성을, 여행을 위한 비행으로 재해석하여 패션의 날개로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자유롭게 펼치며 각기 다른 모습속에서 탄생하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패션쇼에서는 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학과장 조신현)에서 경기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 청소년 모델이 런웨이에 함께 서서 프로 모델들과 함께 나란히 하여, 청소년 모델 지원자에게 패션쇼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성을 추구하는 패션디자인과의 정신을 함양하였다.
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일학습병행제 등의 체계적인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를 함양하고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마케팅, 콘텐츠 생산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실력있는 졸업생을 배출하여 취업률이 높은 학과로서 실력있는 패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올해 패션쇼를 지도한 정미애 교수는 “이번 패션쇼는 졸업 예정자들이 패션쇼를 통하여 그간 쌓아 온 탄탄한 실력 위에 신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며 "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가 자랑하는 실무 중심의 디자인 수업과 개성을 중시하는 문화가 탄생시킨 젊은 디자이너의 작품들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며, 그간의 노력과 앞으로의 미래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신현 패션디자인과 학과장은 “우리 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서는 11월 8일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 2차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에서는 내년도 다양한 장학금 지원이 준비되어 있으며 패션디자인과는 높은 취업률과 실수요 중심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 수시2차 신입생 모집에 패션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