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가벼움' 코오롱스포츠, 문가영과 솟솟다운 캠페인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4 F/W 시즌을 맞아 새로운 모델인 문가영과 함께 ‘준비된 가벼움, 솟솟다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시그니처 아이템인 솟솟다운을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문가영의 매력과 함께 담아냈다. 경량 다운인 솟솟다운의 특성을 담아 경쾌한 영상이 특징이다.
캠페인에서 선보이는 코오롱스포츠 ‘솟솟 넥리스 다운’은 일상생활과 야외 활동 모두에 적합한 경량 숏다운이다. 이중으로 원단을 제작해 그 안에 충전재를 넣는 방식인 ‘튜브 패브릭’을 적용, 봉제선이 없어 충전재가 빠지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경량 다운이라 간절기엔 단독 아우터로, 겨울철엔 아우터 안에 겹쳐 입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네크라인에 별도 칼라(collar)가 없어 이너 제품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도 활용할 수 있다. RDS* 인증을 받은 유러피안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활용했으며, 겉감의 47%는 리사이클 나일론을 사용해 환경까지 고려했다. *RDS: Responsible Down Stand의 약자로 다운 채취 과정에서 동물에게 스트레스를 주거나 비윤리적인 방법으로 채취하지 않음을 보장함.
이외에도 후디 다운과 다운 베스트, 튜브 다운 스커트까지 코오롱스포츠 솟솟 라인의 시그니처 패턴을 활용한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패딩 크로스백과 미니 복조리백 등 가을·겨울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액세서리 아이템도 선보인다.
이번에 주력으로 선보이는 캠페인 이미지에서 문가영이 솟솟다운과 함께 입은 폴라텍 셋업은 가을과 겨울에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보온 상품이다. 여유로운 핏의 후드 티셔츠와 조거 팬츠를 함께 매치해 따뜻한 코디를 완성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시작으로 코오롱스포츠는 모델 문가영과 진정성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코오롱스포츠가 전개하는 아웃도어의 즐거움을 알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새로운 모델 문가영과 함께, 솟솟다운 캠페인을 시작으로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처 전략 상품인 ‘쿠치다운’, 헤비다운 제품 ‘안타티카’까지 연이어 신규 캠페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