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보여줄게! 성수동 점령 예고한 '아디다스 그라운드 성수'
아디다스코리아(대표 피터 곽)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동구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 성수동 점령을 예고했다. '아디다스'의 모든 카테고리를 하나로 아우르는 대규모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아디다스 그라운드 성수'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는 것이다.
브랜드의 대체불가한 헤리티지를 재조명하기 위해 스포츠 퍼포먼스와 오리지널스 모든 카테고리를 총망라한 대규모 소비자 이벤트로, 앤더슨씨 성수, 무신사스토어 성수 대림창고, Y173, 피치스 도원 등 성수동의 대표 핫플레이스 7개 공간과 특별한 파트너십을 갖고 동시에 진행한다.
75년 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 눈에 담은 아카이브 전시뿐 아니라, 제품 별 고유한 스토리를 담은 각기 다른 팝업, 다양한 스포츠 트레이닝 프로그램 및 플라워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성수를 방문하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이번 행사의 시작과 끝은 앤더슨씨 성수에서 진행하는 ‘아디 하우스(ADI HOUSE)’다. 1949년 창립 후 스포츠 스타 및 컬처 아이콘과 함께 성장한 브랜드의 역사를 담은 아카이브 존을 선보인다. 맥주와 음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펍(SPORTS PUB)과 함께 티셔츠를 구입해 마음대로 커스텀 가능한 ‘메이드포유(MADE FOR YOU)’ 존을 상시로 운영한다.
또 아디다스 글로벌 앰배서더인 배우 정호연,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등 아디다스의 파트너들과 함께 토크쇼를 진행한다. 10월 3일 저녁 7시에는 2024 F/W 시즌 캠페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쇼케이스 ‘THIS IS ADIDAS’를 프라이빗 이벤터로 기획해 행사의 서막을 알린다.
다음은 무신사 엠프티 성수를 수천 개의 꽃으로 물들인 아디다스오리지널스의 ‘트레포일 야드(TREFOIL YARD)’다. 1970년대 러닝 아카이브에서 시작한 오리지널스의 히스토리 전시부터, 30분에 한 번씩 미디어 아트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아디다스 신발을 신고 방문한 아디클럽 멤버에게는 신발 커스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사전 신청을 통해 타이다이, 스테인드 글라스 아트, 레진 아트 등 매일 다양한 플라워 워크숍이 을 소규모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 무신사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는 ‘더 로 플랫폼(THE LOW PLATFORM)’이라는 콘셉트로 태권도, 아디레이서 등 다양한 로 플랫폼 슈즈를 선보이는 팝업 공간을 선보인다. 이곳에는 리본으로 양말을 꾸밀 수 있는 레그웨어 커스텀 존을 마련해 많은 여성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행사의 마지막 날인 10월 6일 오후에는 팝업 공간에 방문한 모든 소비자들을 위한 걸스 선데이(GIRLS’ SUNDAY)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리지널스의 마지막 장소인 ‘아루쿠 시크릿 룸(ARUKU SECRET ROOM)은 무신사 스퀘어 성수2에 구성했다. 아디제로 아루쿠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비밀스럽게 꾸민 이곳에 방문하면 새로운 실루엣의 아디제로 아루쿠를 처음 만나볼 수 있다.
아루쿠 시크릿 룸은 글로벌 파트너인 박재범의 화보로 꾸며 독특하면서도 힙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10월 5일 오후 8시부터는 바로 옆 공간인 콤팩트 레코드 바 Ver.3(KOMPAKT RECORD BAR VER.3)에서 특별한 아루쿠 백야드 파티도 열린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관객을 위한 특별한 3개의 공간도 준비했다. Y173에 트레이닝과 러닝 카테고리로 구성한 ‘아디다스 워크아웃 스테이션(ADIDAS WORKOUT STATION)’은 마치 LA 해변가 느낌의 아웃도어 짐(GYM) 콘셉트로, 운동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글로벌 그룹 피트니스 브랜드 '레즈밀(Les Mills)'과 함께하는 트레이닝 클래스, 아디다스 러너스 대규모 러닝 이벤트뿐 아니라 운동 유튜버이자 가수 김종국의 특별한 트레이닝 세션도 마련했다. 김종국이 론칭한 '아이언슈타인(IRONSTEIN)'과의 첫 컬래버 상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피치스 도원에서는 ‘스포츠웨어, 더 아이콘(SPORTSWEAR, THE ICON)’을 이어간다. 최근 출시한 아디다스 Z.N.E.와 전세계 최초로 아디다스 X 문부츠(MOON BOOT) 컬렉션을 공개한다. 특히 10월 3일 저녁 6시에는 글로벌 파트너인 베이비몬스터가 방문해, 사전 신청한 소비자 대상 뜻깊은 팬밋업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 무신사스퀘어 성수3에서는 ‘스타디움 투 스트리트(STADIUM TO STREET)’를 주제로 어센틱 풋볼 저지와 블록코어 스타일의 만남을 감각적으로 풀었다. 서로 다른 스타일의 세 아티스트가 커스텀한 저지를 전시하며, 이번 행사 기간 동안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마킹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아디다스 그라운드 성수의 각기 다른 7개 공간으로 이동할 때 필요한 지도는 ADI HOUSE 1층 리셉션에서 배포하며, 모든 팝업을 돌아본 소비자들에 한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아디다스 삐용이’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