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슨스포츠, 핏테크 '펄핏사이즈' 활용 자사몰 경쟁력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4.09.23 ∙ 조회수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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넬슨스포츠(대표 정호진)이 온라인 플랫폼을 위한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기업 펄핏(대표 이선용)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넬슨스포츠는 자사 브랜드 '아크테릭스' '스카르파' '매드락' 등에 AI 기반 사이즈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를 적용하고,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경험 만족도를 더 높이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넬슨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펄핏사이즈'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반품률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트너십을 체결한 펄핏은 AI 기반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를 제공하는 핏테크 스타트업이다. 현재 신발 유통사인 ‘ABC마트’와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맞춤형 운동화 '원 스펙', 국내 1위 여성화 온라인 쇼핑몰 '사뿐'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AI 기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각 브랜드의 자사 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커머스 솔루션’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이선용 펄핏 대표는 "넬슨스포츠의 펄핏사이즈 도입은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의 중요한 사례가 될 것이다"며 "펄핏은 앞으로도 다양한 신발 산업군에서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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