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룸과 엄브로가? 두 번째 협업으로 음악과 스포츠 시너지 담아
데상트코리아(대표 시미즈 모토나리)의 영국 정통 축구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가 런던 기반의 언더그라운드 DJ 음악의 세계적인 플랫폼인 ‘보일러룸(Boiler Room)’과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얻었던 2023년 첫 번째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음악과 스포츠 그리고 스트리트 문화가 교차하는 특별한 만남을 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엄브로의 역사 깊은 축구 유산과 보일러룸의 자유로운 음악적 에너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단순한 협업을 넘어 두 브랜드의 시너지를 완벽히 구현한 결과물로 주목받고 있다. 에비앙 크리스트(Evian Christ)가 이끌고 있는 전설적인 클럽 컬트 트랜스파티(TranceParty)의 핵심 멤버들이 모델로 참여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모노크롬과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축구 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축구 기반의 레이브 웨어를 선보인다. 아이템은 엄브로의 시그니처인 우븐 트랙 재킷과 셋업 팬츠, 컬래버 로고가 적용된 긴팔 후드와 반팔 셔츠, 협업을 기념하는 저지와 여성용 민소매 크롭 톱으로 구성했다.
엄브로는 1924년부터 스포츠에 대한 진정한 열정을 이어오고 있다. 1950년대부터 스포츠 전문가들과 협력해 최고의 의류를 제작했으며, 현재도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스포츠 문화와 트렌드를 결합하고 있다. 엄브로는 나이젤 카본, 크리스토퍼 래번, 헨리 홀랜드, 에리즈 어라이즈, 팔라스, 로잉 블레이저, 파타, 슈프림, 베트멍, 오프화이트 등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본질적인 가치를 다양한 방법으로 선보이고 있다.
2010년 웹캠을 벽에 고정해 런던 언더그라운드 신을 엿볼 수 있는 작은 창을 여는 것으로 시작된 보일러룸은 독립적인 음악 플랫폼이자 문화 큐레이터로, 클럽 문화를 온·오프라인에서 전 세계에 연결하고 있다. 5000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 8000개 이상의 공연을 기록하며 200개 도시에서 활동했고, 매월 2억8300만명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오늘날에도 이러한 역사를 이어가며 신진 아티스트를 지원하고 언더그라운드의 이야기를 전하며 지역 댄스 플로어를 세계와 연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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