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취향 다 모았다" 롯데백화점, 큐레이션 스토어 '코프트' 론칭
코프트(COFT) 매장 조감도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오는 20일 2030 세대의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멀티브랜드 큐레이션 스토어인 ‘코프트(COFT)’를 선보인다. 첫 매장으로 대구 북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대구점을 선택했다. 백화점 핵심 공간인 1층에 340㎡(약 103평) 규모로 입점해 지역의 영타깃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코프트에는 패션, 잡화, 라이프스타일, 뷰티 아이템 등 총 7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를 한자리에 선보인다. ‘취향 발견’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패션 의류 비중을 50% 수준으로 구성하고 다양한 액세서리와 생활잡화 등의 라이프스타일 품목 구성을 늘렸다. 특히 입점 브랜드 중 절반은 현재 백화점에 입점 돼 있지 않은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웠다.
대표 입점 브랜드로는 ‘메종 미하라야스히로’, 이혜미 디자이너의 ‘잉크’, 서병문·엄지나 디자이너의 ‘뷔미에트’, 밀리터리 기반의 국내 남성복 브랜드 ‘이스트로그’,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 국내 니치 향수 브랜드 ‘비비앙’, 문구 전문 브랜드 ‘하이타이드’ 등이 있다.
영타깃 선호 패션·잡화 등 총 70여개 브랜드 입점
매장 내에 기프트와 사운드 특화공간을 조성해 고객에게 특별한 쇼핑경험도 제공한다. 상품을 결제하는 카운터 주변에 주얼리, 헤어 액세서리, 키링 등의 소형 상품군으로 선물 특화 공간을 조성했으며, 코프트만의 심플하고 독특한 박스를 사용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최근 프리미엄 오디오에 대한 2030 세대의 수요를 반영해 프랑스 ‘드비알레’, 스웨덴 ‘트렌스페어런트’ 등 전 세계 하이엔드 오디오를 국내에 소개하는 사운드 플랫폼 ‘오드’가 입점했다. 매장 내부에 드비알레 스피커를 설치했다.
영남지역의 핫한 F&B 매장도 숍인숍 형태로 함께 선보인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프론트’와 부산 가정식 디저트 전문점 ‘무구디저트’가 입점했으며, 유명 파티시에 윤은영 셰프가 운영하는 디저트 브랜드 ‘가루하루’의 인기 메뉴인 로스팅 치즈케이크도 선보인다.
우순형 롯데백화점 PB부문장은 “코프트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장소가 아니라 같은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경험을 발견하는 공간을 지향한다”라며 “앞으로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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