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암, 피규어 전문 김태식 작가와 플래그십스토어 새 단장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캐주얼 브랜드 '팬암'이 세계적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전문 커스텀 작가 김태식과 협업해 새로운 콘셉트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오는 10월 중순까지 약 한달간 선보인다. 김태식 작가가 직접 제작한 피규어를 전시하고 포토존 등 매장 내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김태식 작가는 국내 독보적인 아트토이(Art Toy) 작가로, 플레이모빌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특정 브랜드와 접목해 독창적인 피규어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라이프 저니 웨어(Life Journey Wear)’라는 정체성을 추구하는 팬암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여행의 간접 체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여행지를 선정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짐을 싸는 일련의 과정을 전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매장 내 부스에서 다양한 공간을 구성했다.
김태식 작가가 직접 제작한 팬암만의 커스텀 피규어를 전시하며 ‘대형 캐리어’를 형상화한 오브제와 비행기 내부를 그대로 가져온 듯한 포토존을 선보인다. 고객들이 원하는 여행지를 표시할 수 있는 ‘세계지도 존’을 마련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확장했다. 메인 외벽에는 김태식 작가가 제작한 일러스트를 배치했으며 피규어와 촬영한 여행사진, 플레이모빌 자판기 등도 선보인다.
협업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5만원 이상 방문 구매 시 랜덤 피규어를 선물하고, 부스별 스탬프를 모으면 팬암 아카이브 스티커를 제공한다. 또 매장 내외부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팬암 계정 태그와 함께 SNS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팬암의 2024 F/W 제품을 증정한다. 에스제이그룹 팬암 관계자는 “성수 플래그십 매장의 변화를 통해 색다른 공간과 체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하고 브랜드 경험의 장으로서 기능을 강화하고자 했다”라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밝혔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