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와 친구들:서울투어' 캠페인, 다양한 K콘텐츠 협업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4.08.28 ∙ 조회수 1,101
Copy Link

'미키와 친구들:서울투어' 캠페인, 다양한 K콘텐츠 협업 27-Image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대표 김소연 이하 디즈니코리아)가 미키마우스와 그의 친구들인 미니마우스, 플루토, 구피, 도널드덕, 데이지덕, 칩앤데일 등 ‘미키와 친구들’이 문화 도시 서울을 여행하는 콘셉트의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Mickey & Friends: Seoul Tour)’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디즈니 대표 캐릭터로 사랑받는 미키마우스와 친구들의 트렌디한 룩과 새로운 매력을 소개하고, Z세대를 포함한 젊은 소비자 및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했다. 디즈니코리아는 미키와 친구들이 한국적인 일상과 문화 도시 서울의 다양한 풍경을 즐기는 모습을 소개하고 음악, 예술,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색다른 협업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 및 팬들에게 보다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예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와 협업해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서울 덕수궁 돈덕전에서 ‘미키 in 덕수궁: 아트, 경계를 넘어서(Mickey in the palace: art beyond boundaries)’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디즈니코리아와 국가유산청이 국가 유산의 새로운 가치 제고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열려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전시에는 흑요석, 김세동, 성립, 부원, 강재원, 장진승, 박서우 등 떠오르는 젊은 아티스트 7인과 안유진, 이문현 등 국가무형유산 전공 작가들이 참여해 각자의 특유한 예술적 관점으로 서울을 방문한 미키와 친구들이 국가유산과 어우러진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아이콘인 디즈니 캐릭터와 국가유산의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전시 기간동안 한국적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미키와 친구들 테마의 새로운 상품도 주요 고궁 내 기프트 샵에서 선보인다. 의류, 가방, 모바일 액세서리, 엽서, 머그컵, 수저 세트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한국 고유의 특색을 더해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기존 디즈니 팬은 물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디즈니코리아는 패션 브랜드 ‘얼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와 ‘아이리버’, ‘티머니’ 교통카드,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 아트 토이 브랜드 ‘팝마트’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 콘셉트의 협업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얼킨과의 컬래버 아이템은 9월 3일에 개막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행사 ‘2025 S/S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서 공개한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