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트렌드페어, 하루 앞으로 코엑스 2층 더플라츠에서 2일간 개최
K패션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내일(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2층 더플라츠 전시관에서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일환으로 ‘2024 트렌드페어’를 개최한다.
‘트렌드페어’는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 제공과 국내외 비즈니스 판로 개척을 위한 수주 전시회로 그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
‘리이’ ‘듑벨’ ‘플레이스스튜디오’ ‘마르헨제이’ ‘폴뉴아’ 등 여성복 45개와 남성복 및 유니섹스 21개, 패션 잡화 34개 등의 국내외 다수 유명 컬렉션에 참여한 경력과 감성, 성장력을 갖춘 브랜드가 함께한다.
행사 기간 동안 K패션의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발맞춰 중국과 일본, 아시아, 중동 등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 및 VC 투자 연계 지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22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성공적인 일본 패션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세미나(K-Fashion Re:Boost. season2)가 진행된다.
또 21~22일 양일간 2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조인트 패션쇼가 총 4회 진행되며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소비자 판매전 및 쇼핑 지원금, 커피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22일에는 ‘앨리스마샤’ ‘홀리넘버세븐’ ‘멜리비앙카’ 등의 참가 브랜드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행사도 열리며 전 참관객은 전시장 내 마련된 포토 부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패션산업협회 한 관계자는 “패션 기업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마켓을 창출하며 소비자 대상 상품 판매전을 통해 브랜드 홍보 및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한다”라며 “패션 관계자뿐만 아닌 누구나 ‘트렌드페어’에 방문해 패션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참관 대상을 넓혔다. 일반 참관객 역시 K패션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4 트렌드페어’는 사전 등록과 행사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바이어와 일반인 신청이 가능하며 전일 무료 참관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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