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FBZ] 진현정 소냐레바이, 여성 전문 애슬레저 ‘엔조이 유어 라이프’
당신의 삶을 즐기세요(ENJOY YOUR LIFE)!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감도 있는 디자인의 여성 전문 애슬레저 브랜드 ‘소냐레바이’를 전개하고 있는 진현정 디자이너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삶을 더 아름답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지난 2017년 5월 이 브랜드를 론칭했다.
소냐레(SOGNARE)는 이탈리아어로 ‘꿈꾸다’ ‘열망하다’라는 뜻으로 바이(BY)를 붙여 소냐레바이(SOGNAREBY)로 더 행복한 삶을 꿈꾸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실용성을 중시하면서 절제되고 미니멀한 스타일의 애슬레저룩을 즐기는 20 ~ 30대의 여성들이 소냐레바이의 메인 고객들이다.
진현정 디자이너는 “스포츠웨어이지만 페스티벌룩이나 스윔웨어 등 다양한 곳에서 함께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기획하고 있다”면서 “액티브웨어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강한 기능성 소재를 먼저 개발하고 그 소재 위에 소냐레바이의 미니멀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담아낸다”라고 말했다.
2017년 폴웨어 브랜드 시장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던 시점에 론칭한 소냐레바이는 독보적인 디자인과 품질로 많은 폴 댄스 강사들에게 입소문이 나 폴웨어 브랜드 쪽에서는 톱 브랜드로 알려졌고 이를 계기로 입지가 더욱 단단해졌다.
소냐레바이의 상품들은 폴웨어 & 스윔웨어이지만 한 가지 기능에 초점을 두지 않고 무대 의상과 페스티벌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기능성 스포츠웨어 특성상 원단을 직접 개발해 탄탄한 소재로 선보이고 있다. 또 스윔웨어 상품인 경우 노출을 최소화하면서 편안한 핏의 상품들을 기획 디자인하고 있다.
아이템별 소매가는 스윔웨어 원피스 라인의 경우 9만 ~ 11만원대, 폴웨어는 세트 기준으로 7만원대이며 리조트웨어는 8만원대, 이너웨어 역시 세트 기준으로 3만원대이다. 홀세일은 모든 상품이 다 가능하며 가격은 소비자가의 50 ~ 55% 선이다. 미니멈 수량은 1SKU 당 30PCS이며 딜리버리는 재고가 있을 경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이며 재고가 없을 경우 영업일 기준 20 ~ 30일 정도가 소요된다.
작년 8월에는 소냐레바이의 세컨드 친환경 브랜드 ‘포리니(PORINI)’를 론칭했다. 스와힐리어로 ‘숲’이라는 뜻을 가진 포리니는 버려지는 폐 페트(PET) 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REGEN)과 옥수수 소재, 코튼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다.
포리니의 콘셉트 및 테마는 퍼포먼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냐레바이 감성의 액티브한 디테일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것이다. 20 ~ 30대의 여성들이 주 타깃이며 추후 남성 애슬레저룩도 론칭 할 예정이다.
아이템별 가격대는 폴웨어 겸 스윔웨어인 브라탑이 4만원대이고 쇼츠는 3만원선이다. 포리니 공식몰과 해외 공식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홀세일 가격대는 소비자가의 50% 선이며 미니멈 수량은 1SKU 당 20PCS이다.
한편 소냐레바이는 지난 2022년 5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위치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인큐베이팅과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홍보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하면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누렸다.
쇼룸을 통해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에 ‘하이서울패션쇼’를 진행해 브랜드 이미지가 더 단단해지는 계기가 됐다. 또 쇼룸을 통해 파리 후즈넥스트 전시회를 처음으로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냐레바이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이후 해외 시장 개척에 대한 의지가 더 커졌다.
진현정 디자이너는 “소냐레바이는 폴웨어 시장 최초의 디자이너 브랜드였다”면서 “론칭 이후 꾸준히 브랜드력을 길러 오던 중 ‘하이서울쇼룸’ 입점으로 면세점과 W컨셉에서 스윔웨어 부분 톱 브랜드에 오르고 폴웨어 브랜드 최초로 세컨드 브랜드도 론칭하는 시작점이 됐다. 아낌없는 조언과 기회를 준 서울시와 쇼룸 운영사 대표 및 운영진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진현정 디자이너 브랜드 ‘소냐레바이’ 현황>
☞ 디자이너 및 브랜드 프로필
_ 2012 패션스쿨 ESMOD 란제리 디자인 전공
_ 2015 ‘뮬마이어’ 독일 브랜드 디렉팅 디자이너
_ 2017.05 ‘소냐레바이’ 브랜드 론칭
_ 2018.03 대구패션페어 참가
_ 2018.06 인디브랜드페어 참가 및 패션쇼 진행
_ 2020.05 신세계, 신라, 롯데,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 입점
_ 2021.09 포사폴아트 코리아, 폴 댄스 대회 협찬사
_ 2021.12 청룡영화제 스우파 초대 무대 의상으로 상품 협찬
_ 2022.05 하이서울쇼룸 입점
_ 2022.06 롯데백화점 본점 1층 단독 팝업스토어 진행
_ 2022.07 소녀시대 효연 뮤직비디오 의상 협찬
_ 2022.07 W컨셉 여름 시즌 스윔웨어 카테고리 TOP 브랜드 선정
_ 2022.09 하이서울패션쇼 참가
_ 2023.07 아씨 두리안, 황미나 드라마 의상 협찬
_ 2023.07 아이키 워터밤 무대 의상 협찬
_ 2023.07 무신사 여름 화보 소냐레바이 상품 선정
_ 2023.08 파리 후즈넥스트 전시회 참가
_ 2023.08 소냐레바이 세컨드 친환경 브랜드 ‘포리니(PORINI)’ 론칭
_ 2023.11 전소미 컴백 무대 의상 협찬
_ 2024.05 아난티 남해 오프라인 편집숍 입점
_ 2024.06 인천 공항 신라 오프라인 면세점 단독 팝업스토어
_ 2024.06 실내 수영복 & 강습 전문 수영복 라인 론칭
_ 2024.07 키오프 나띠 워터밤 무대 의상 협찬
_ 2024.07 낮과 밤이 다른 그녀, 김아영 배우 드라마 의상 협찬
_ 2024.07 도쿄 폴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팝업 진행
_ 2024.07 롯데면세점 부산 오프라인 매장 팝업스토어
_ 2024.08 트렌드페어 참가 및 패션쇼 진행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명 : 소냐레바이(SOGNAREBY) // 대표전화 : 82-70-8824-1622
_ 대표 및 디자이너명 : 진현정(HYEONJEONG JIN) 대표 // 핸드폰 : 82-10-6305-1622 // 이메일 : sognareby@gmail.com
_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하정로 3길 8-4, 301호 (3floor, 8-5, Hajeong-ro 3-gil,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_ 국내외 유통망 : 하이서울쇼룸 / 롯데면세점 부산점 / 아난티 남해 / 인천공항 신라면세점 / MAXI N FITNESS (홍콩) / 공식 국내외 자사몰 / 무신사 / W컨셉 / 29CM / SSF / SSG / 위즈위드 / 코오롱몰 / 이터널저니 / 카카오톡 선물하기 / 컬리 / 신라 인터넷 면세점 /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 / 롯데 인터넷 면세점
_ 홈페이지 : www.sognareby.com
_ SNS : www.instagram.com/sognareby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신진과 기존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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