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2Q 매출·영업이익 최대 실적...영익 16% 돌파
안다르(대표 김철웅 공성아)의 테크니컬 애슬레저 '안다르'가 2024년 2분기 매출 671억원과 영업이익 105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신장률만 따져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은 각 50%, 37% 증가하며, 외형 확장과 내실까지 다 잡는데 성공했다. 특히 영업이익률 16%를 돌파하며, 글로벌 애슬레저 브랜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안다르는 가격 할인을 지양하고, 혁신적 기술의 고급 원단과 기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내세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전략이 적중했다고 분석했다. 또 지난 5월 패셔니스타이자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일상속에서 당연하게 운동하는 문화를 전파한다’라는 브랜드 비전을 TV CF 등을 통해 전파한 것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데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여름철 수요를 겨냥해 공격적으로 전개해 온 카테고리 확장 전략도 통했다. 1분기에 선보인 언더웨어가 출시 직후 품절 사태가 일어날 정도로 폭발적 반응을 보인데 착안해서 발빠르게 여름용 라인업 확대에 나서 언더웨어 시장 본격 침투에 성공했다.
여름 휴가철 여행 수요 증가를 겨냥해 출시한 스윔웨어 라인도 마찬가지다. 하이엔드 감성의 고기능성 스윔웨어 라인과 물속에서도 움직임이 편안한 특수원단으로 제작한 래시가드 라인은 여성은 물론 남성 고객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남성 소비자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맨즈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 테니스웨어의 경우, 접촉 냉감 기능성이 더해진 자체 개발 고기능성 원단과 세련된 디자인에 힘입어 매출 증대를 견인할 수 있었다.
일본·싱가포르를 1차 거점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며, K-애슬레저의 위상을 높인 것도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실제로 안다르는 지난해 1월 온라인을 통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1년 반 만에 누적 매출 120억 돌파라는 기염을 토했다. 글로벌 1호 오프라인 매장이 위치한 싱가포르에서도 시장 진출 1년만에 안다르를 필두로 한 에코마케팅 산하 브랜드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안다르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 가기 위해 오는 10월, 싱가포르 1호 매장에 이어 단독 2호 매장을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명품 쇼핑몰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오픈할 계획이다. 또 아시아를 넘어 서구권 진출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가격 할인을 지양하고, 안다르의 혁신적 기술의 최고급 원단과 기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가치로 고객과 소통한 것이 매출과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성과로 나타나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애슬레저 대표주자로서 고객 만족에 최우선을 둔 품질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트렌드에 걸 맞는 제품화에 힘을 쏟아, 해외진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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