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옴므, ‘스테판쿡’과 브랜드 최초 협업 컬렉션 출시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
24.08.01 ∙ 조회수 1,464
Copy Link

솔리드옴므, ‘스테판쿡’과 브랜드 최초 협업 컬렉션 출시 3-Image


쏠리드(대표 우영미)의 글로벌 컨템퍼러리 남성복 ‘솔리드옴므’가 영국의 디자이너 브랜드 ‘스테판쿡(STEFAN COOKE)’과 함께 브랜드 최초의 캡슐 컬렉션 ‘솔리드옴므88’을 출시한다. 의류, 액세서리, 주얼리, 작은 가죽 제품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의 패키지, 캠페인 이미지, 팝업스토어는 스테판쿡의 입체적인 디렉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국 디자이너 듀오 브랜드 ‘스테판쿡’은 스테판 쿡과 제이크 버트가 이끄는 런던 기반의 브랜드로 창의적인 직물 기술의 스테판과 실루엣과 디자인을 강점으로 한 제이크의 조화로 런던 패션계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솔리드옴므가 유럽의 떠오르는 디자이너 듀오 ‘스테판 쿡(STEFAN COOKE)’을 게스트 디자이너로 초청해 37년간 솔리드옴므가 쌓아온 아이덴티티와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했다.

 

스테판 쿡과 제이크 버트는 솔리드옴므의 감성과 아카이브를 활용해 브랜드의 핵심 미학을 세련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브랜드 고유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 안에 영국의 빈티지 요소들을 녹여 기존의 솔리드옴므와는 다른 컬렉션을 선보였다. 솔리드옴므의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협업은 88년 론칭 후 오랜 시간 한결같이 한국의 남성복을 대표해 온 솔리드옴므 브랜드를 재정의할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항상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솔리드옴므의 캡슐 컬렉션은 2024년 8월부터 백화점, 편집숍을 비롯한 주요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8월 8일부터는 2주간 더 현대 지하 2층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솔리드옴므의 컬렉션은 2021년부터 파리남성복패션위크 공식스케줄에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글로벌 진출 이후 세계적인 리테일러 파리 봉마르쉐와 갤러리아 라파예트, 센스 등에 진출해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