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FBZ] 신한나 ‘한나신’, 테크 접목한 매력적인 지속가능 패션 이슈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24.07.16 ∙ 조회수 3,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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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예가 나타났다?! 신한나 디자이너가 세상을 투영하는 디자인을 선보이고자 거울에 비친 N을 형상화해 지난 2022년 7월 ‘한나신(HANNAH SHIN)’을 론칭했다. 기술을 적용한 화려하고 매력적이며 지속가능한 패션(GLAMOROUS SUSTAINABLE FASHION WITH TECHNOLOGY)을 선보이며 국내외 패션쇼와 전시회 등에서 신진 패션 디자이너 유망주로 떠올랐다.

 

가장 디자이너 자신다운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디자이너의 이름을 브랜드화한 한나신은 최신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패션을 매혹적이고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패션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매 시즌 새로운 기술과 사라져가는 전통 기법을 융합해 지속가능한 소재를 개발하고 패션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한다.

 

신한나 한나신 디자이너는 “최신 기술 기반의 실험적이고 매력적인 패션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면서 “한나신을 통해 옛 것과 새것, 기술과 환경의 조화에 대한 메시지를 지속가능하게 전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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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신의 에이지 타깃은 전 세계적으로 패션 산업이 발달한 도시들에 거주하는 1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이다. 특히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고 스타일을 중시하며 패션을 선도하는 젠지(Gen Z) 또는 MZ세대로 소득 수준은 연 1억원 이상 가정의 자녀 또는 자신의 소득이 6000만원 이상의 중상층이 메인 타깃이다.

 

연예계 또는 방송, 문화, 예술 업종의 셀럽과 인플루언서, 이와 관련한 기업을 운영하거나 종사하는 여성 또는 그런 스타일을 즐겨 입는 남성이 대상이다. 그리고 이런 K-팝 아이돌이나 셀럽들의 패션에 관심이 많으며 그 정보를 찾아 따라 구매하는 팬덤층이 또 다른 메인 타깃들이다.

 

한나신의 브랜드 차별성은 먼저 봉제와 원단 품질의 우수성을 꼽을 수 있다. 여기에 3D 프린팅과 클로(PRINTING & CLO), 레이저 컷 등 다양한 신기술을 패션에 접목 적용하는 새로운 시도로 기존 제품과는 다른 독특하고 트렌디함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의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은 물론 생분해 섬유, 리사이클 소재,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등 지속가능 패션을 위해 노력하는 것도 포인트다. 더불어 예술적인 감성으로 다양한 장르와 활발히 진행하는 아트 컬래버레이션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보여 주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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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신은 크게 4개 라인으로 아이템을 전개한다. 먼저 디자이너의 예술적 감성이 들어간 런웨이의 의상과 커스터 마이징 제품의 컬렉션 라인이 있으며 커머셜 한 아이템 기획 생산으로 구성된 레디 투 웨어 라인이 있다.

 

제페토 등 가상 세계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구성한 가상 의류 라인에서는 아바타 의상 제작과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아트 피스 라인은 아카이브 제품과 혁신적인 시도들을 담은 제품들로 상업 판매는 불가하지만 3D 프린팅 등 과학 기술을 융합한 피스들로 전시 등을 목적으로 한다.

 

드레스, 블라우스, 탑, 니트, 스커트, 바지, 코트, 재킷 등의 캐주얼웨어 및 비즈니스, 파티웨어 등의 뉴 아이템으로 선보이고 있다. 레디 투 웨어는 10만 ~ 30만원대, 컬렉션 라인은 20만 ~ 200만원대이다. 홀세일가는 여성 의류를 기준으로 기본 $200선이며 미니멈 수량은 없으며 납기는 FOB(Free On Board) 조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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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신은 론칭 직후인 2023년 1월 처음으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의 신진 디자이너 인큐베이팅 기관인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해 같은 해 3월과 9월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하이서울패션쇼’를 진행하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패션쇼와 전시회, 쇼룸 등으로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나신의 오프라인 유통망 및 공급 업체는 국내는 ‘하이서울쇼룸’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셀렉숍에 있으며 일본 도쿄(DAN)와 미국 뉴욕(3NY Boutique), 프랑스(AVILLEVIE / NUNCHI / VERONICA) 등 해외 매장에 입점해 있다. 온라인은 자사몰과 함께 더블유컨셉(Seoul)과 엔잘(NJAL; Not Just A Label, London)에서 판매하고 있다.

 

신한나 디자이너는 “론칭 후 얼마 되지 않은 기간에 ‘하이서울쇼룸’의 지원 덕분에 국내와 글로벌 마켓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면서 “쇼룸 공간 제공과 함께 바이어 미팅 주선은 물론 ‘하이서울패션쇼’ 등의 지원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과 행사 등에서 브랜드 홍보와 좋은 제품을 디자인해 세일즈 할 수 있었다. 잘 챙겨주신 제이케이디자인랩 홍재희 대표 이하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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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한나신은 최근 아이돌 걸그룹 에스파의 월드 투어 의상 제작으로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25 S/S 시즌 첫 커머셜 라인 론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트리 뉴욕과 트라노이 파리 등 2025 S/S 해외 수주회 참가도 확정한 상태다.

 

지난 2024 F/W 시즌 서울컬렉션은 사상 처음으로 카이스트 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 AI 파일럿 로봇인 파이봇(PIBOT)과의 듀얼 런웨이 패션쇼를 선보이며 기술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2025년 S/S 시즌 서울패션위크는 9월 5일 DDP 아트홀2에서 글로벌 최대 3D 프린팅 업체(STRATESYS)와의 협업을 통한 서울컬렉션 런웨이 무대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역시 테크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지속적으로 다른 테마와 무드로 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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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나 디자이너 브랜드 ‘한나신’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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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 및 브랜드 프로필

 

▶ EDUCATION

_ 2024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 강의 요원

_ 2023 ~ 홍익대학교 대학원 패션디자인 박사 과정

_ 2021 ~ 2023 홍익대학교 대학원 패션디자인 석사

 

▶ AWARDS/CERTIFICATE

_ 2024 Mode at ZEPETO 10인 디자이너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_ 2023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 논문상 / 3D CLO 교강사 자격증 (서울시) / 액셀러레이팅_F 10인 디자이너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 Mode at ZEPETO 10인 디자이너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 에이엠컴퍼니 - 제2회 친환경디자인공모전 심사위원 / 홍익대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우수 기업상

_ 2022 제40회 대한민국패션대전 장려상

_ 제50회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 장려상

 

▶ EXHIBITION/FASHION SHOW

_ 2024.03. MODE at Paris - ZEPETO 아바타 듀얼 패션쇼 (The Westin Paris Vendome)

_ 2024.03. 2024 F/W 파리패션위크 TRANOI SHOW (PARIS, FRANCE)

_ 2024.02. 2024 F/W 밀라노패션위크 WHITE SHOW (MILANO, ITALY)

_ 2024.02. 2024 F/W 뉴욕패션위크 COTERIE SHOW (NY, USA)

_ 2024.02. 2024 F/W 서울패션위크 서울컬렉션 패션쇼 (DDP)

_ 2023.11. DIGITAL MEDIA TECH SHOW (KINTEX)

_ 2023.09. 2024 S/S 서울패션위크 오프쇼 - 하이서울패션쇼, 트레이드쇼(DDP)

_ 2023.06. KOTRA KBEE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 (MESSE FRANKFURT)

_ 2023.04. LALAFAIR - 아트 페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_ 2023.04. FaW Tokyo (Tokyo Big Sight)

_ 2023.03. 2023 F/W 서울패션위크 오프쇼 - 하이서울패션쇼

_ 2022.11. META Fashion Showcase - 3D Exhibition and Fashion Show (섬유센터)

 

▶ COLLABORATION WORK

_ KAIST Humanoid Robot Research Team (PIBOT) – 2024 F/W 서울패션위크 런웨이 협업

_ 에스파 2024 월드 투어 의상 제작

_ Samsung 레미안, LG패션, 파텍스, 시스올로지 협업

_ 전방과 리사이클 데님 컬래버레이션

_ 소프라노 조수미의 카자흐스탄 오페라 포스터

_ 영화배우 - Arden Cho, Tiffany Choo, 전도연, 추자현, 진세연, 조이현, 박유림, 진지희 등

_ K-Pop 아이돌 - 뉴진스, 에스파, 아이브, 트와이스, 소녀시대, 달샤벳, 모모랜드 등

_ VOGUE, Cosmopolitan, ELLE, Marie Claire, Dazed, 1stlook Magazine

_ NFT Art Works with 3D Artists (SIWOO, NULL)

_ Fine Luxury Jewelry Brands (Bucheron, Tiffany&Co)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명 : 한나신(HANNAH SHIN) / 대표전화 : 82-70-8028-3082

_ 대표 및 디자이너명 : 신한나 (SHIN HANNAH) / 핸드폰 : 82-10-9275-5020 / 이메일 : hannahshin.official@gmail.com

_ 주소 : (04680)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101(BR엘리텔) 801호 (#801, 101, Dongmak-ro, Mapo-gu, Seoul, Korea)

_ 홈페이지 : www.hannah-shin.com

_ SNS : www.instagram.com/hannahshin.official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신진과 기존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편집자 주]

 

☞ ‘하이서울쇼룸’ SNS 둘러 보기(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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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나신 2024 F/W 서울패션위크’ 유튜브 보러 가기(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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