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골프, 2025년 리브랜딩 공개...하이 퍼포먼스 정체성 강화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4.07.10 ∙ 조회수 1,110
Copy Link

데상트골프, 2025년 리브랜딩 공개...하이 퍼포먼스 정체성 강화 27-Image


데상트코리아(대표 시미즈 모토나리)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2025 S/S 리브랜딩 컨벤션을 통해 세 가지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최상위 라인 전개 ▲퍼포먼스 골프화 확대 ▲여성 라인 강화 총 세 가지가 이번 리브랜딩의 주요 골자이다.

 

이번 리브랜딩의 핵심은 하이 퍼포먼스 두잉 골프 브랜드로서의 정체성 강화이다. 골프웨어 본질에 집중하면서 진성 골퍼가 필드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디자인 디테일과 기능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맹태수 데상트골프 브랜드매니저(BM)는 ”코로나19 이후, 골프 시장 자체에도 패션성을 강화하거나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일이 굉장히 다채로워졌다. 데상트골프는 캐주얼, 스트리트 등 다양한 골프 시장 속 다시 하이 퍼포먼스 두잉 골프 브랜드 정체성을 확실히 잡아가는 것을 이번 컨벤션의 가장 큰 목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새로운 라인 전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데상트골프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집약한 최상위 퍼포먼스 특화 라인이다. 진성골퍼들을 위해 제품의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해 디자인했다. 스윙 시 움직임을 고려한 패턴, 각기 다른 기능성 소재의 사용, 구조적인 절개 라인 등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했다. 다양한 디테일을 담은 아이템임에도 겉보기에 과하지않고 데상트골프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적절히 표현했다.

 

어패럴 뿐만 아니라 데상트신발연구소(DISC)와 함께 퍼포먼스 기능을 확대한 골프화도 새롭게 선보였다. 카본 플레이트를 접목해 반발력을 강화한 '콘도르'는 최상위 라인의 퍼포먼스 골프화로 다양한 컬러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인의 발에 맞춘 핏’으로 데상트골프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알구공(R90)’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맞춘 ‘이글플렉스(Eagle Flex)’도 선보였다.


여기에 데상트 스포츠의 베스트셀러인 ‘크론(Chron)’을 골프화로 재해석한 ‘크론 퍼포먼스(Chron Performance)’ 등 앞으로 퍼포먼스 기능성은 유지하되 라이프스타일 외관을 가진 다양한 스타일의 골프화 역시 전개할 생각이다.


골프화·여성라인 강화 통해 소비자 확대 기대


행사장을 방문한 구재회 데상트코리아 부사장은 “데상트골프는 이미 의류 부문에서는 입지를 확실히 갖고 있기 때문에, 더 강력한 퍼포먼스 브랜드로 안착하기 위해 골프화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미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골프화 기능 업그레이드 관련 세 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제품은 2026년에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 확대를 위해 여성 라인을 강화했다. 데상트골프만의 강점인 하이 퍼포먼스를 위한 기술력을 적용한 여성 라인은 다양한 형태의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골프를 칠 때, 편안함을 고려한 인체 공학적 패턴 개발과 구조적 디자인 그리고 페미닌한 디테일의 접목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추구하면서도 일상에서도 고급스러움을 잃지 않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 착용 시, 퍼포먼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월 9~10일 양일간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에서 진행한 리브랜딩 컨벤션에는 주요 백화점 및 온라인 패션몰 바이어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 해외 바이어들이 참석했다. 


데상트골프, 2025년 리브랜딩 공개...하이 퍼포먼스 정체성 강화 2074-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