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클로젯 ‘앤아카이브’ 라인, 여름 시즌 세 자리수 매출 성장률 기록
비욘드클로젯(대표 고태용)의 컬렉션 라인 ‘앤아카이브(N Archive)’가 올여름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상반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4 앤아카이브 여름 시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월에는 207%, 5월에는 111%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6월에는 현재까지의 보름 동안 378%의 가파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비욘드클로젯 앤아카이브 라인이 이처럼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가장 먼저 제품이 지닌 품질과 높은 희소성을 들 수 있다. 핸드 메이드 기법과 빈티지 원단, 다양한 부자재들로 한정 수량 제작돼 아이템 본연의 매력도를 한층 부각시켰으며, 고퀄리티의 타임 리스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점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 큰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SNS를 통해 디자이너가 직접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제작 과정을 전달하는 요소도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하도록 만들며 동시에 친밀감을 형성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비욘드클로젯의 앤아카이브 라인은 패션쇼 런웨이에 오르는 시즌 컬렉션 의상을 일반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군이다. 기존 I.L.P(I Love Pet) · 노맨틱(NOMANTIC) 라인과 차이점은 고태용 디자이너와 비욘드클로젯이 추구하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층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라인이라는 점이다.
비욘드클로젯 마케팅 관계자는 앤아카이브 라인에 대한 목표와 관련해 “여름 대비 가을 시즌 200%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앤아카이브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알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