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코런던, 의류 패키징 버리지 마세요!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4.06.05 ∙ 조회수 713
Copy Link
브랜드 '미치코런던(MICHIKO LONDON KOSHINO)'이 환경의 날을 맞아 리유저블 백 증정 이벤트를 이달 6일까지 진행한다. 미치코런던의 리유저블백은 내구성이 좋은 타포린 소재에 손잡이와 투웨이 지퍼까지 더해져 뛰어난 실용성이 특징이다.
㈜레이블닷은 미치코런던의 어패럴 및 언더웨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들에게 기본 패키지로 리유저블백을 증정하고 있다.
레이블닷은 시각적 효과는 뛰어나지만, 무의미하게 버려지는 일회성 포장재들이 한 번이라도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으며, 그 결과 지금의 리유저블백 패키지가 탄생하게 되었다.
레이블닷 정성길 대표는 금액과 무관하게 티셔츠 한 장만 구매하여도 증정되는 리유저블백에 대하여 “이익이 맞느냐” 혹은 “어차피 포장인데 너무 큰 비용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 부정적인 의견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높은 원가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포장 기법을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 “무차별하게 버려지는 기존 의류 패키징을 보며, 어떻게 하면 택배를 받아보시는 분들께서 조금이라도 의미 있게 사용하실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니 지금의 리유저블백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대답했다.
미치코런던의 리유저블백은 실제 구매고객들로부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고 있다. ㈜레이블닷 팀원들 또한 짐백 및 소품 정리함 등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레이블닷은 리유저블백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하며,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안으로 친환경 원단 및 친환경 공법, 분해가 쉬운 천연 섬유 사용 등을 내세우며 ESG경영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