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팩토리, 숏폼 영상 활용으로 업계에 우뚝 선 패션홍보대행사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4.06.04 ∙ 조회수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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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서 가장 떠오르는 패션 홍보대행사로 선정이 될 만큼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리포트팩토리는 다년간의 업계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모인 셀러브리티 및 스타일리스트 네트워킹 에이전시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남성복과 여성복 및 스포츠 웨어, 액세서리 브랜드 등 다양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포함하여 하이엔드 브랜드, 아이웨어 브랜드, 키즈 및 식음료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뷰티 브랜드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클라이언트의 PR 및 마케팅 업무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리포트팩토리는 숏폼 영상을 공격적으로 활용하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마케팅 방안을 구상해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반적인 패션 홍보대행사는 셀러브리티 착용 후 단순 정보성 바이럴 콘텐츠를 작성한다. 하지만 리포트팩토리는 숏폼 영상을 활용하여 이에 더해 한층 더 깊은 바이럴 마케팅을 펼친다. 숏폼 영상은 패션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패션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스타일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짧고 간결한 영상은 이러한 특성에 부합된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 번째로는 빠른 소비 및 빠른 트렌드 변화를 꼽을 수 있다. 패션 산업에서는 제품 라이프 사이클이 짧고,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숏폼 영상은 빠르게 소비자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트렌드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다.
두 번째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선호도 상승이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는 짧고 캡처하기 쉬운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숏폼 영상이 더 많은 시청자이자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게 다가오는 부분이다. 숏폼 영상은 짧은 시간 동안에도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전달할 수 있다. 이는 제품의 미적 요소나 스타일을 강조하기에 이상적이다.
마지막은 소비자의 주의 집중력 저하다. 현대 소비자들은 주의 집중력이 낮고, 빠른 속도로 정보를 소화한다. 따라서 숏폼 영상은 짧은 시간 내에 제품 또는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다.
리포트팩토리의 마케팅 매니저 홀란드는 “숏폼 영상은 패션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리포트팩토리는 이를 적극 활용하여 패션 브랜드들이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제품 및 브랜드를 홍보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를 활용한 기존 바이럴에서 단순 바이럴 진행 채널 변경이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리포트팩토리는 단순히 셀러브리티의 착장을 숏폼으로 바이럴 하는 형태에 그치지 않고 해당 시즌의 룩북, 스타일링 코디 추천, 시즌 별 추천 아이템, 현재 트렌드에 맞는 추천 아이템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일종의 숏폼으로 이뤄진 작은 웹 매거진을 꾸리고 있다.” 며 차별화된 강점을 언급했다.
마케팅 매니저 신디 또한 “전략적으로 미디어와 셀러브리티를 연결하여 고객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리포트팩토리의 강점인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픈 소식 SNS 채널을 통한 홍보 전략과 미디어에 노출된 콘텐츠를 활용해 많은 잠재 고객 군에 구매까지 연결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실질적인 타깃에게 연결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리포트팩토리는 오는 하반기 다양한 마케팅 방안 구성 및 컬래버레이션 등을 선보이며 한 단계 더 도약할 기회를 엿보고 있다.” 고 밝혔다.
SNS 채널을 통해 레퍼런스 확인 가능하며, 리포트팩토리와 협업 또는 기타 문의는 공식 연락망을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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