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올 F/W 상품 구성 공개...완벽한 변화 기대!
네파(대표 이선효)의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024 F/W 컨벤션’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컬렉션을 공개했다. 올 하반기 컬렉션은 ‘캠프 하이크 투어(CAMP HIKE TOUR)’를 콘셉트로 브랜드 철학과 기조를 더욱 확고히 하고, 그 무드를 탄탄한 상품 구성으로 표현해 완벽한 변화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네파는 작년 봄부터 ‘조이 오브 네이처(Joy of Nature)를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자연친화적 감성과 경험을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컨벤션을 통해 제안한 올 하반기 상품 특징은 ▲코코700 무스코비 다운, 에어 서밋, 써모 퍼프 패딩 등 다양한 기능성 소재 활용 ▲여성 타깃 상품 및 간절기 아우터 확대 ▲젊고 활기차 보일 수 있는(Looking younger) 디자인 강화 ▲아우터부터 신발까지 스타일리시한 풀 착장 강화로 정리할 수 있다.
네파는 올 하반기 상품군을 두 가지로 제안한다. 아웃도어 고기능성에 집중한 '마운틴 디비전 라인'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근간으로 상품군을 실용성 있게 확장한 '아웃도어 라이프 라인'이다. 아웃도어의 기본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웨더 컨디션에 대응하는 것에 주력했다.
무엇보다 마운틴 디비전 라인에는 기존 'NEPA' 타이포 로고를, 아웃도어 라이프 라인에는 '에이 피크'라 불리는 로고를 사용한 것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에이 피크는 상품에 은은하게 녹아들면서도 산봉우리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네파의 뿌리는 잡아주는 로고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군에 적용해 일상에서도 부담없이 네파의 기술력은 누리면서 패셔너블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마운틴 디비전 라인의 경우 대표 상품군인 ‘패스파인더(PATH FINDER)’와 아웃도어와 인도어의 액티브 활동을 커버하는 ‘퍼포먼스 랩(PERFORMANCE LAB)'이 핵심이다.
패스파인더는 아웃도어라는 네파의 코어에서 확장한 상품 라인으로 마운티니어링, 하이킹, 캠핑, 백패킹 등에 최적화된 경량성과 보온성 등의 기능을 접목한 하이브리드 상품군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하이 테크놀로지 소재 활용을 대폭 늘렸다. 대표적으로 미국의 고강도 원사인 ‘스펙트라’를 적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견고함을 자랑한다.
퍼포먼스 랩은 작년 봄 처음 선보인 퍼포먼스 캡슐 컬렉션으로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마운틴 애슬레저'를 콘셉트로 트레일러닝 등 스포츠 활동에도 활용하기 좋도록 모든 제품에 항균 소취 기능이 있는 ‘네파 프레시 테크’를 적용해 가볍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아웃도어 라이프 라인은 아웃도어와 일상의 경계를 없앤 상품군을 주력으로 한다. 탁월한 기능성은 기본이지만 패션을 위한 착장 실루엣이나 컬러, 소재를 다양하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여성을 위한 영 감성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확대하고 더 실용적이면서 활용도 높은 디자인을 풀어낼 계획이다. 컬러와 실루엣이 더욱 패셔너블해져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차분한 여성복이나 스타일리시한 남성복에도 걸치기 좋아진 것이 눈에 들어온다.
트렌드를 접목한 캠페인 상품군인 '그린 마인드'와 네파의 F/W 주력 아이템 '구스코트'에서 확장한 '아르테 컬렉션'이 대표적이다. 그린 마인드는 100% 친환경 소재 사용을 지향하는 캠페인 상품 라인으로, 내후년까지 100% 친환경 소재만으로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르테 컬렉션은 2019년 네파가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구스코트를 핵심으로 한 라인이다. 오리지널 라인에 이어 올해 프리미엄 상품군인 '아르테 럭스'와 캐주얼 감성의 '아르테 벤투스'를 추가해 범용성을 넓혔다. 아우터 가격을 40만원대부터 150만원대까지 넓게 형성해 디자인이나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게 제안했다.
네파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김정미 부사장은 "네파는 20대부터 70대까지 고객층이 다양하다. 20대 20%, 30대 20%, 40대 30%, 50대 30%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르게 연령별로 소비자가 분포돼 있다. 과하게 젊은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기 보다는 우리 고객들이 입었을 때 좀 더 젊어 보이고(looking younger) 활동성있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 하반기 상품을 통해 네파가 그동안 어필하지 못했던 여성 소비층과 간절기를 공략할 계획이다. 좀더 다양한 일상 속 착장에 활용하기 좋은 디자인과 소재의 상품으로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9~11월까지 춥지 않아진 겨울에 대응하기 좋은 간절기 상품을 다양하게 풀어 네파의 상품을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같은 소재나 같은 디자인이라면 네파 상품을 한번쯤 경험해 보길 바란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도는 훨씬 높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