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에샤페'다! 휠라, 신발로 또 한 번 재조명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4.05.22 ∙ 조회수 2,582
Copy Link

이번엔 '에샤페'다! 휠라, 신발로 또 한 번 재조명 27-Image


최근 '이 운동화 어디 거야?' 하고 문득 들여다 본 신발이 '휠라'인 경우, 종종 있을 것이다. 이번엔 10대 위주로 저격하는 것도 아니다. 휠라 특유의 편안한 착용감에 합리적인 가격대는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과 차분한 컬러감까지 갖춰 2030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한 번에 사로잡고 있다. '디스럽터'에 이어 또 한번 메가 히트할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발은 레트로 무드를 가득 담은 세련된 디자인의 '에샤페'다.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는 최근 앰배서더 한소희가 착용해 화제를 모은 '에샤페 실버문'이 지난 3월 첫 출시 후 곧바로 매진을 기록해 최근 추가 생산을 통해 재출시했다.

 

에샤페 실버문은 지난달 공개한 ‘2024 여름 컬렉션’ 화보에서 한소희가 신은 신발로, 최근 한소희가 개인 SNS를 통해 사복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한 모습이 노출되며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온라인상에서 ‘한소희 운동화’로 입소문을 탔고, 2차 발매 당일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자가 몰리며 트래픽이 190%가 증가하는 등 온라인 오픈런 현상을 낳았다. 또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랭킹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이에 휠라는 추가 생산(리오더)을 통해 최근 에샤페 실버문을 재출시했으며, 이달 말에도 추가 물량을 투입할 예정이다.

 

휠라는 에샤페 실버문의 인기 요인으로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에 기능성(쿠셔닝, 통풍성, 경량성)까지 갖췄다는 점을 꼽았다. 슬림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에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실버 컬러를 더해 캐주얼룩부터 스포티룩, 페미닌룩까지 폭넓게 소화 가능하다. 또 완충, 복원, 통풍이 뛰어난 오솔라이트(Ortholite) 인솔을 사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휠라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감성으로 완성한 에샤페 실버문이 이번 시즌 대표 슈즈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최근 패션 트렌드인 고프코어, 발레코어 등 다양한 룩에 편안하고 쾌적하게 착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다. 갑피 사이드를 장식한 디자인으로 '발레코어' 무드 같으면서도 와일드한 아웃솔로 '고프코어'에도 어울리는 '에샤페 레이스'와 레트로 디자인에 날렵한 실루엣을 더한 클래식 러닝화 '휠라 인터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 신어 본 사람을 중심으로 '10대 신발인 줄 알았는데,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돼졌다. 신발 기능성이나 사용한 소재, 착화감 대비 가격대가 합리적이다'라는 평이 나오면서 휠라 신발에 대한 이미지가 재구성 되고 있다. 리브랜딩 중인 휠라의 노력이 이번 시즌 신발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는 업계의 평가도 나오고 있어, 신발로 올해 휠라가 또 어떤 성과를 보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엔 '에샤페'다! 휠라, 신발로 또 한 번 재조명 2239-Image

이번엔 '에샤페'다! 휠라, 신발로 또 한 번 재조명 2466-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