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신발 르무통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컴포트슈즈 부문 선정
자연소재 메리노 울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국산 편한 신발 브랜드 ‘르무통(LeMouton)’이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컴포트슈즈 부문에 선정됐다.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인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기반으로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며, 매년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와 평가를 실시해 각 부문 우수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르무통은 이번 평가에서 브랜드 애착·신뢰,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컴포트슈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번 고객충성도 대상에 선정된 르무통은 ‘벗고 싶지 않은 편안함’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자연소재 메리노 울을 재해석한 자체 개발 원단 H1-TEX(에이치원텍스)를 활용해 편한 신발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브랜드다. 수만 건의 리뷰에도 평점 평균 4.9를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로 인정받았다.
자체 기술력을 통해 완성한 르무통 신발은 오래 서있거나, 걷기로 인해 생기는 자연스러운 발의 부기에도 울원단의 쾌적한 신축성 덕분에 맞춘 듯한 편안함을 제공하고, 덕분에 오래 걸어야 하는 여행에 어울리는 여행신발로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 밖에 보이지 않는 곳에도 듀얼 쿠셔닝 레이어, 오솔라이트와 협업한 르무통 메리노 울 인솔 등 다양한 부분에 편안함을 위한 디테일이 동원되었고, 리사이클 폴리 신발끈, 생분해성 소재를 활용한 아웃솔 등 환경의 편안함까지 고려해 다양한 자연소재를 신발에 활용하는 ‘RE PROJECT’를 진행하는 등 르무통의 가치인 발이 편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면서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안목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21일 챌린지, 르무통 엠버서더, 여행사진 이벤트, 여행 에세이 콘텐츠 등 다채로운 브랜딩 활동을 통해 특유의 팬층을 형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르무통은 대중광고 영역에서도 실제 르무통을 신어보고 경험한 일반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형식을 취하며, 르무통만의 편안함을 모티브로 핵심 메시지를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에 따라 포털사이트 브랜드 검색량 등 소비자의 반응도 계속 높아지고 있으며, N포털 사이트 여성 신발 부문 구매 1위에 등극하며 저력을 나타내었고, 작년 대비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로 기록을 계속해서 경신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관해 르무통 관계자는 “르무통은 특유의 편안함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성장해 온 브랜드로 다른 무엇도 아닌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수상했다는 점이 무엇보다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최근 진행된 르무통 TVCF 일반인 모델 모집에서도 다양한 팬들이 지원하였고, 부산에서 열린 팝업스토어에도 예상보다 많은 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르무통만의 편안함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르무통은 높은 제품력과 소비자 만족도 및 직접 르무통을 신고 여행을 다녀온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첫번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오픈하는 등 온 오프라인을 망라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