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인터내셔날 '숲몰' AI 검색 등 혁신적 기능 강화
동광인터내셔날(회장 이재수)의 자사몰 ‘숲몰’은 현재 13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는 첨단 AI 검색 기능과 라이브 커머스,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등을 도입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우선 첨단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검색 및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개별 맞춤형 추천을 제공,. 각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때문에 숲몰을 방문한 고객들은 수많은 상품 중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아이템을 찾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인터랙티브 쇼핑을 경험하고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하며 즉각적인 상품 설명과 시연을 통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이 더욱 즐겁고 간편해졌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포인트를 자유롭게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도입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숲, 비지트인뉴욕, 애드호크, UCLA 브랜드 매장이 입점한 백화점, 아울렛 등 유통 채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포인트는 숲몰에서 확인하거나, 사용도 가능하다. 내부에서는 이러한 포인트 통합 시스템 도입으로 온∙오프라인의 연계 구매 경험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숲몰 관계자는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한층 더 매력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로써 앞으로도 숲몰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더욱 성장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