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론칭 '디오디' 연내 20개점 오픈 목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올 하반기 의류 라인을 론칭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DOD)’의 유통망 확보를 위해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올해 20개 점포를 오픈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지난 3월 27~29일 'DOD 컬처숍' 김포점에서 진행한 '2024 디오디 웨어 쇼케이스'에는 주요 백화점과 편집숍, 여러 유통사 바이어와 각 지방 대리점주 등이 참석했다. 유통망 확보를 위해 기획한 자리인 만큼 디오디가 선보일 전반적인 상품 카테고리와 무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기존 아웃도어와 차별화된 감도 높은 디자인에 참석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고 한다.
디오디는 'Stay Crazy! 자유롭게 놀자'라는 글로벌 슬로건에 걸 맞게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과 기발한 아이디어 용품으로 국내외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팬덤을 보유한 캠핑 브랜드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작년 자회사인 하이라이트뷰티스(대표 조성훈)를 통해 한국 시장에 디오디 기어 라인을 성공적으로 안착 시켰고, 그 성과를 통해 기어 홀세일만 가능했던 기존의 계약 구조에서 디오디 웨어 라인과 일부 기어류의 라이선스까지 확보해 하반기 캠핑 라이프스타일 토털 브랜드로 론칭을 준비 중이다.
지난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상품은 초가을에 유용한 경량의 우븐 셋업부터 한 겨울 한파에 최적화된 헤비 다운 등 의류부터 모자, 장갑, 신발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했다. 캠핑, 여행 등 야외 활동 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적합한 탄·베이지, 카키, 블랙 등 내추럴 컬러 아이템과 위트 넘치는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디오디만의 오리지널 헤리티지인 캠핑에 기반해 의류 라인에도 기발한 수납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한 실용적이면서도 위트있는 디테일이 눈에 띄었다.
한편 디오디는 명확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 주요 거점 지역에서의 유통망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유통사와 로드샵을 포함해 연내 20개 점포를 열 계획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