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FBZ] 곽창훈 앨리스마샤, 제조 강점 살려 토털 브랜딩!
잡화 제조 강점 살리고 의류까지 토털 판매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컬로 향한다! 가방 전문 제조 법인 이브이아이엔씨(대표 곽창훈)가 전개하고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영캐주얼 & 모던페미닌 백 브랜드 ‘앨리스마샤’가 브랜딩 강화에 나선다.
여기에 최근 론칭한 유니크 캐주얼 백 ‘누니27’과 모던 데일리 백 ‘토에벵’을 비롯해 여성복 ‘라임라이크’의 생산과 판매 체계를 공고히 해 국내는 물론 중국과 일본을 넘어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브이아이엔씨는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와 ‘하이서울패션마켓’ ‘트렌드페어’ 등 국내 전시회와 함께 중국 ‘시크(CHIC)’ 수주회, 일본 도큐 그룹 ‘마케프레(MAKEPRE)’ 전시 및 팝업, 태국 방콕 시암디스커버리 쇼핑몰 장기 팝업 등 최근 1~2년간 다양한 홍보 전시 마케팅을 통해 전개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브랜딩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19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홍콩 완차이의 홍콩컨벤션&엑시비션센터(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린 아·태 최대 잡화 전시 규모를 자랑하는 ‘아시아태평양피혁전시회(이하 APLF)’에 앨리스마샤를 대표 브랜드로 누니27과 토에벵 그리고 라임라이크가 함께 부스를 마련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3일간의 전시 기간 동안 홍콩과 인도 중국 등의 바이어들과 1만 개에 가까운 사전 주문 상담을 이끌어 냈으며 잡화 완제품 전시회인 ‘패션액세스(FASHION ACCESS)’에 참가한 42개국 740개 업체 중 엄선된 브랜드가 출품한 백 가운데 최고 상(BEST OF APLF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곽창훈 이브이아이엔씨 사장은 “최근 글로컬(Glocal= global + local)에서 가방부터 의류까지 패션 토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홍콩 태국 등지의 전시회와 팝업 참여를 늘렸다”면서 “대표 브랜드인 앨리스마샤와 누니27, 토에벵, 여성 캐주얼 의류 라임라이크의 생산과 판매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국내와 동남아시아 마켓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중 앨리스마샤(Alicemartha)는 젊고 고귀한 여성을 뜻하는 앨리스(Alice)와 품위 있는 귀부인을 표현하는 마샤(Martha)의 합성어로 20대 초반 ~ 30대 후반이 메인 타깃이지만 모든 여성들에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지향한다.
2014년도부터 앨리스마샤로 이어온 브랜딩은 최근 영캐주얼 라인 앨리스와 모던페미닌 라인 마샤 그리고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 하이엔드로 이끌어 줄 블랙 라인으로 각각 전개하면서 합리적, 대중적, 실용적 3가지의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다. 클래식과 미니멀리즘이 공존하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컬러웨이를 선보이며 매 시즌 백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10대 후반 ~ 20대 후반을 메인 타깃으로 하는 유니크 캐주얼 백 누니27(Nooni27)은 정오(Noon)와 나(i)에 탄생일 27을 합친 네이밍으로 나의 시작과 끝을 의미하며 평범한 하루에 특별한 가치를 더해준다. 핑크와 블루를 기반으로 한 비비드 한 컬러감과 키치 한 디자인에 다양한 곳에서 영감을 얻어 매 컬렉션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토에벵(Toar e ven)은 모던 데일리 테마의 노멀 심플한 아이템으로 20대 초반에서 30대 후반을 공략하고 있다. 현대 도시에서 영감을 받아 정적인 무드의 무게감으로 내추럴 하면서도 어빌리티 한 여성상을 베이스로 하며 눈으로 봤을 때의 첫 끌림과 시각적 감각을 자극하는 것이 토에벵이 추구하는 아이덴티티다.
이브이는 가방 잡화 브랜드뿐만 아니라 여성 의류 라임라이크(LimeLike)도 지난 2021년부터 전개하고 있다. 20대 초중반의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like)을 알아가는 과정을 함께하는 브랜드로 ‘내가 좋아하는 것’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매 시즌 라이크 [잇](like [it])에 무엇이든 들어갈 수 있는 무한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들로 그려가고 있다.
신주현 대표가 이끌고 있는 라임라이크는 오직 라임라이크에서만 볼 수 있는 원피스와 셔츠, 티셔츠, 맨투맨, 꼬임 조거 팬츠 등과 함께 쿠션 미니 백, 리버시블 쿠션 백, 모자, 스카프 등의 가방 잡화 라인까지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취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성하고 있다.
신 대표는 “라임라이크는 고객이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든 브랜드”라면서 “패션 안에서 고객은 얼마든 스스로의 관점으로 자유롭게 원하는 것을 표현할 수 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라임라이크의 철학은 믹스 매칭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브이아이엔씨가 지난 2016년 공식 론칭한 엘리스마샤는 이듬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에 위치한 동대문 및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 기관인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해 ‘하이서울패션쇼’와 ‘하이서울패션마켓’ 등에 참여하면서 브랜딩을 본격화할 수 있었다.
특히 ‘2023 하이서울패션쇼’에 이어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공동 및 단독 부스로 참가하고 최근 태국 방콕 시암 쇼핑몰 장기 팝업과 중국 ‘시크’ 전시회 등을 ‘하이서울쇼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면서 글로컬 공략에 힘을 얻을 수 있었다.
곽 사장은 “수주회 참가 및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으로 해외 바이어 연결에 ‘하이서울쇼룸’의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면서 “여기에 전시회뿐만 아니라 마켓과 패션쇼 등 다양한 브랜드 지원 사업으로 현재 자사몰과 무신사 더블유컨셉 지그재그 29CM 오씨오(OCO) 등의 국내 온라인 플랫폼은 물론 일본(도큐 그룹 MAKEPRE 및 OISO 2024 A/W MARKET, 아다스토리아 – Adastria Co, Ltd)과 태국(K Land Co., Ltd), 중국(상해 RENDERX 주광 백화점 한국관 쇼룸 등)에서 활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사진_ 지난 3월 20일 ‘앨리스마샤(Alicemartha)’의 곽창훈 대표(오른쪽)가 홍콩에서 열린 ‘2024 패션액세스(FASHION ACCESS 2024)’에 참가한 42개국 740개 업체 중 엄선된 브랜드가 출품한 백 가운데 최고 상인 ‘베스트 오브 에이피엘에프 어워드(BEST OF APLF AWARD)’를 수상했다.>
☞ 대표 프로필
_ 1982년 10월 인천광역시 출생
_ 1998 ~ 2001 부평고등학교
_ 2010년 에바다(EVADA) 설립 및 브랜드 론칭, 대표이사
_ 2016년 앨리스마샤 설립, 대표이사
_ 2017년 ‘이에프엘(IFL)’ 의류 브랜드 론칭
_ 2018년 ‘에바스트리트(EVA’S STREET)’ 브랜드 론칭
_ 2018년 이브이팩토리 설립, 대표이사
_ 2021년 ‘라임라이크(LimeLike)’ 의류 브랜드 론칭
_ 2022년 ‘누니27(Nooni27)’ ‘토에벵(Toar e ven)’ 가방 브랜드 론칭
_ 현재 ~ 이브이아이엔씨 및 이브이팩토리 대표이사
☞ 전개사 프로필
_ 2016년 ‘앨리스마샤(Alice Martha)’ 공식 론칭
_ 2016년 하이서울 어워드 선정
_ 2017년 LG패션 LF 파트너십
_ 2017년 홍콩 패션액세스 및 중국 CHIC 전시회 차오름 한국관 참가
_ 2018년 YG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_ 2019년 롯데/신라/신세계 온라인 면세점 입점
_ 2020년 OISO JAPAN OEM 협약
_ 2020년 JEEP OEM
_ 2021년 ELLE 협업
_ 2022년 YG케이플러스 컬래버레이션
_ 2023년 23 SS/FW 하이서울패션쇼 3월, 9월 참가
_ 2023년 2023 Fashion is to Love3 패션쇼 참가
_ 2023년 일본 MNIF와 협업 비즈니스(유나이트드애로우즈 입점)
_ 2023년 태국 시암디스커버리 쇼핑몰 팝업 참가
_ 2024년 홍콩 패션액세스 전시회 참가
_ 2024년 중국 CHIC 전시회 참가
_ 2024년 2024 설텍(dito) 참가
☞ 수상 내역
_ 2017년 홍콩 패션액세스 ‘BEST OF APLE AWARD’ 선정
_ 2022년 제36회 섬유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 수상(곽창훈 대표)
_ 2024년 홍콩 패션액세스 ‘BEST OF APLE AWARD’ 수상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명 : 이브이아이엔씨(EV Inc.) / 대표전화 : 82-70-4457-9395
_ 대표 및 디자이너명 : 곽창훈(Gwak Chang Hun) / 핸드폰 : 82-10-9458-1907 / 이메일 : alicemartha@naver.com
_ 책임 및 실무자명 : 김경민(Kim Kyung Min) / 핸드폰 : 82-10-6344-9371 / 이메일 : alicemartha@naver.com
_ 주소 : (02852) 서울시 성북구 고려대로2길37, 지하 1층 103호(보문동4가, 보문하우스토리)(#103, B1, 37, Goryeodae-ro 2-gil, Seongbuk-gu, Seoul, Republic of Korea)(zip 02852)
_ 홈페이지 : www.alicemartha.com // www.nooni.kr // www.toareven.kr // www.limelike.co.kr
_ SNS : www.instagram.com/alicemartha.officia // www.instagram.com/nooni27_official // www.instagram.com/toareven // www.instagram.com/limelike_official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 일환으로 진행한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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