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 ‘프로필·서비스 매칭 만족도’ 관리 힘써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4.03.26 ∙ 조회수 1,241
Copy Link

결혼정보회사 가연 ‘프로필·서비스 매칭 만족도’ 관리 힘써 3-Image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프로필 매칭 만족도’ 평가를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연은 결혼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며 프로필 추천을 완료한 정회원들에게 ‘매칭 만족도’에 대한 설문을 시행해오고 있다. 만족도는 전달한 프로필과 매니저의 서비스 만족도 항목이며, 총 4개 평가등급 중 상위 2개 등급(‘매우 만족’, ‘만족’)을 선택한 비율이다.

매달 수치는 최저 90.3%부터 최고 92.5%까지로, 금주는 총 누적 지수는 91.6%를 기록하고 있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 중 ‘매우 만족’과 ‘만족’으로 답한 비율은 각각 69%, 23%의 수치로 집계됐다.

가연은 2023년 기준, 만남 전 평균 19명의 프로필을 추천하며, 일 평균 90커플의 매칭을 성사시킨 바 있다. 특히 매니저 2:1 기본 관리에 AI 자동매칭, 가연 멤버스 등을 함께 활용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 1:1 미팅 외에도 매달 1회 미팅파티 행사를 통한 자연스러운 만남 기회도 제공한다.

가연결혼정보 관계자는 “담당 매니저들은 이성 프로필을 전달할 때뿐 아니라, 각자의 피드백을 관리하고, 만나는 과정에서도 필요한 조언을 하는 등 회원의 가치 있는 만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개별 미팅 시, 실제 번호가 아닌 가상의 안심번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