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앱크, 신세계 강남점 입점...유통망 확대

황수빈 (subin2910@fashionbiz.co.kr)|24.02.26 ∙ 조회수 3,186
Copy Link

Contents Image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김영범)에서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앱크(Archivépke)’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매장을 열며 2024년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백화점이라는 대형유통에 진출하며 이전과는 다른 오프라인 전략을 펼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아카이브앱크는 2019년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시작해 입소문을 타고 론칭 1년 만에 서울 성수동 서울숲에 단독 쇼룸 ‘아카이브앱크 아틀리에’를 오픈하며 오프라인에 진출했다. 뒤이어 2022년에는 부산 달맞이길에 두번째 쇼룸을 오픈했다. 이와 같이 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브랜드 가치,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처럼 아카이브앱크가 단독 쇼룸을 통해 소비자의 발길을 유도했다면, 올해부터는 백화점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에 위치하고, ‘20세기 가구의 공간화’라는 콘셉트로 구성한다. 고풍스러움을 자아내는 가구의 조형미에서 착안한 공간과 그에 어우러지는 브랜드 상품들을 곳곳에 배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 매장 중심에 감각적인 설치 예술 작품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유도했다.

특히 아카이브앱크의 2024 S/S ‘클립(Clip)’ 컬렉션은 오픈 당일 매장에서 단독으로 선공개됐다. 이 컬렉션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로고인 ‘e’문양의 금속 클립 장식, 조형미를 담은 실루엣의 가방을 결합한 브랜드만의 하이엔드 감성이 돋보인다.

아카이브앱크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에 힘입어 올해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다양한 고객 접점을 점차 넓혀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패션비즈=황수빈 기자]

Contents 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