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플랫폼 '글로벌소시스' 전 세계 무역 촉진제로
세계 3대 B2B 플랫폼 '글로벌소시스'는 52년 동안 글로벌 무역 촉진에 중요한 역할을 해 온 B2B 미디어 사다. 전 세계 수출 기업과 진성 바이어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전 세계 바이어들과 검증된 공급 업체들에게 맞춤화된 솔루션과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장 변화 대응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빠르게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대 1로 검증된 진성 바이어 20만명을 포함해 240개 국가에 1000만명 이상의 바이어와 사용자가 등록돼 있으며 세계 100대 소매업체 및 전자상거래 메가 셀러 중 97개의 업체가 효율적인 소싱을 위해 글로벌소시스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비즈니스는 크게 'B2B 온라인 마케팅'과 '글로벌소시스 전시'를 전개하고 있으며 세부 서비스로는 '매거진' '1대 1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라이브 소싱 토크' '한국 기업 전문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52년 역사 B2B 미디어사, 20만명 바이어 이용
글로벌소시스는 스마트 혁신 제품, 라이프스타일, 패션, 가전제품 및 기타 주요 산업군의 제품을 중심으로 진성 글로벌 바이어와 공급 업체를 연결하는 원스톱 B2B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한다. 온라인과 앱을 통해 지능형 추천 시스템, 인콰이어리 관리, 주문관리, 물류 추적, 즉석 채팅, 버추얼 전시회 스트리밍, 360도 VR 실제 현장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세일즈 리드 및 개별 기업 홈페이지 업데이트는 광고주마다 부여되는 서플라이어 센터 시스템을 통해 관리 가능하다. 2단계 인증 및 철저한 비밀번호 관리 시스템으로 주요 정보가 보완된다. 또한 손쉬운 사용법과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로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전 세계 바이어로부터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세일즈 리드가 생성된다. 서플라이어 센터 시스템에서 바이어와 효과적인 B2B 커뮤니케이션 및 긴밀한 협력 구축이 가능하다.
글로벌소시스는 2003년부터 무역 전문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이 가능하다. 연간 20만명의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글로벌소시스 전시회는 바이어들과 전시 기업들이 대면 만남을 통해 사업을 성사시키고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전개하고 있다.
무역 전문 전시회 주최, 홍콩~베트남서 진행
전시 산업 분야 최대 국제기구인 UFI 회원사이자 전시회 주최 및 운영자로서 글로벌소시스는 바이어들에게 최상의 소싱 경험을 제공하고 바이어와 전시 기업이 다시 방문하게 만드는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많은 전시 기업들이 10년 이상 지속적으로 글로벌소시스 무역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소싱 피크 기간인 4월과 10월에 홍콩과 신흥시장인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개최하고 있다. 글로벌소시스 온라인을 통해 전시회 사전 사후 마케팅을 진행하며 산업별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파빌리온 및 체험관 구성, 아마존 및 온라인 셀러를 위한 프로그램과 전문 컨퍼런스를 동시 개최한다. 2024년 10월에는 '글로벌소시스 스포츠&아웃도어 트레이드 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글로벌소시스 스포츠&아웃도어 트레이드쇼는 2024년 새롭게 론칭되는 전시회로 스포츠 및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국제적인 수요 증가를 활용해 공급 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스포츠 패션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스포츠, 도심형 스포츠, 캠핑 및 레저, 기능성 원단 및 신기술과 같은 인기 있는 산업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스포츠, 피트니스, 캠핑 및 아웃도어 제품을 찾는 글로벌 바이어의 소싱 요구사항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4월27일부터 30일, 10월27일부터 30일까지 홍콩 아시아엑스포에서 진행한다.
특정 산업별로 온라인 전시회도 개최한다. 100% 검증된 5000곳 이상의 공급업체와 10만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며 30만개 이상의 혁신적인 제품 정보가 제공된다. 전자 제품, 라이프스타일, 패션, 하드웨어, 프린팅 및 패키징, 선물 용품, 반려 동물 용품, 자동차 용품, 패션, 스포츠 및 아웃도어 제품, 건설 및 건축 자재 등 2024년 총 14회의 온라인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영문 무역 매거진 발행~매칭 등 다각화된 서비스
버추얼 쇼도 전개한다. 라이브 브로드캐스팅을 통해 온라인 시청, 명함 교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함으로써 전시회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운 해외 바이어가 소싱할 수 있는 가상 전시회다. 2023년 10월에 실시한 버추얼 쇼에는 7만2186명의 국제 바이어가 라이브 브로드캐스팅 룸에 접속했고 392개 전시 기업이 2000건 이상의 제품문의를 수신했다. 또한 751개의 전시기업은 5055개의 명함을 받았고 20개의 라이브 브로드 캐스트 채널을 통해 25만명의 바이어들이 42만9000회 방문을 기록했다.
영문 무역 매거진도 발행하고 있다. 1971년 창간된 글로벌소시스 매거진은 산업군 별 특화된 전문 무역 영문 매거진으로 아시아에서 생산된 소비재를 적극적으로 소싱하는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세계 경제에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시작됐다. 총 8종의 산업별로 발간되며 기업의 강점을 강조해 전문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 및 경쟁 기업과의 차별화가 가능하다.
무료 맞춤형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글로벌소시스는 VIP 바이어와 소싱 요구사항에 맞는 검증된 공급 업체를 연결하는 무료 맞춤형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치 전담팀이 바이어의 수요에 맞는 공급 업체를 선정해 100% 바이어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국 제품 홍보 위한 전문 페이지&디지털 매거진도
한국 제품 홍보를 위한 전문페이지도 제공한다. 글로벌소시스 웹사이트 내에 한국 기업들만의 제품이 포스팅된 전문페이지를 운영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한국 제품, 기업 정보는 물론 매월 8개 기업을 선정해 추천 공급 업체 섹션에 등재한다. 제품 카테고리별로 디스플레이되며 최신 업데이트 제품, 추천제품, 한국 소싱 정보, 성공 사례 및 협력 협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 기업만을 위한 디지털 매거진도 발행한다. 한국 기업만의 광고로 이루어진 디지털 버전의 E-매거진으로 한국의 특화된 소싱 센터 업데이트, 산업 관련 기사, 최신 시장 경향에 대한 인사이트 및 신제품 정보를 저공해 중구 및 기타 아시아 국가의 공급 업체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3월 중으로는 한국어 홈페이지도 정식 오픈한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