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스 브랜드①]프렌치 라이프스타일 '엘르'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라이선스 비즈니스는 유럽의 유명 브랜드, 미국의 유명 엔터테이너들의 이름을 빌려 전개하던 것에서 크게 확장돼 패션과 전혀 관계 없는 중장비 및 미디어 산업군의 파워 브랜드까지 넘어갔다. 라이선스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는 기존 브랜드의 정통성과 아카이브의 힘을 빌리면서도 빠르고 트렌디한 한국 패션 특유의 성격을 더해 K 패션의 새로운 장르로 안착했다. 현재 패션마켓에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는 라이선스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첫 번째 소개 브랜드는 '엘르'다.
라가르데르엑티브엔터프라이즈코리아(대표 콘스탄스 벤끄, LAEK)의 '엘르(ELLE)’는 글로벌 트렌드를 실용적인 감각으로 제안하는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한 무드의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1945년 프랑스에서 패션 매거진으로 시작된 엘르는 1980년대에 일본에서 기성복 컬렉션 론칭을 기점으로 패션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어 1988년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골프, 침장, 언더웨어 등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서브라이선시
독립문(골프, 스포츠) D&J머천다이즈(침장) 마르벤(남성서류 가방, 캐주얼 가방, 여행용 가방) 비에스투코리아(언더웨어) 실버텍스(양말) 러블리월드(남성 넥타이) 예진상사(스카프, 머플러) 영신타월(타월) 제이모다(지갑, 벨트) 청림(모자) 태경D&B(남성와이셔츠) 거화(수영복) 갈모(장갑, 우산) 태석광학(선글라스) ENE (전자) 샤이니코리아(학생복) 캡텐(모자) 예랑(키친웨어) 트렌드제이(주얼리) GT코퍼레이션(잡화) 유니크유니온(신발) 솔티패밀리그룹(립스틱) 듀드키즈(아동복) 더스타일리쉬(여성복) 씨피엘비(여성복, 캐주얼의류) 아주스포츠(라켓) 투월드(스포츠액세서리-스키 스케이트보드) 한기글로벌(우산/양산) 웨트러스트(여성용품) 플랜트(콜라겐) 잇츠미(생리대)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4년 2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라이선스 브랜드②] 에서는 '기라로쉬'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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