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캐스팅 후 기획 '와이쏘씨리얼즈' 기존 법칙 깼다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24.02.07 ∙ 조회수 2,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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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지앤컴퍼니(대표 김성철)의 디자이너 브랜드 '와이쏘씨리얼즈'가 지난 4일 오후 12시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2024 F/W 서울패션위크’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매번 독창적인 쇼로 눈길을 끈 이 브랜드는 이번에도 춤, 노래, 연주, 연기까지 모두 결합된 한 편의 '뮤지컬'같은 패션쇼를 보여줬다.

이번 2024 F/W 콘셉트도 궁금증을 자아내는데, '프렌드십'을 주제로 전개했다. 성경 속 우정의 대명사 요나단과 다윗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이성빈 와이쏘씨리얼즈 디자이너는 "진정한 우정은 희생이 따르고, 서로를 자신처럼 아껴주며, 가끔은 각자의 길로 가기도 하며, 서로 떨어져 있어도 서로의 존재만으로 의지가 된다. 이 부분을 컬렉션과 쇼에 담아내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컬렉션 준비과정 또한 기존의 법칙과 선입견에서 벗어났다. 이번 쇼에 참여한 24명의 모델을 선 캐스팅 한 후 디자인과 쇼 기획을 한 것. 그는 "24명의 모델을 먼저 캐스팅한 후 디자인과 패션쇼를 기획했다. 그들이 착용한 의상들은 디자인을 시작할 때부터 그들이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을 고려해 디자인하는 등 각각 와이쏘씨리얼즈의 뮤즈로서 활약했다"라며 "패션쇼 또한 각자의 뮤즈들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각자 자신에게 알맞은 의상을 입고 자신들이 잘하는 것을 하니 쇼가 훌륭하지 않으래야 않을 수 없었다. 24명은 나만의 친구들이 아니라 서로 여러 번 일을 해본 사이이기 때문에 준비 과정 동안 너무나 행복한 여정을 걸어왔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쏘씨리얼즈'는 ‘왜 이렇게 심각해?’ ‘심각해하지 마’를 말하듯 재치 있고 유니크한 컬렉션을 전개해 국내외 화제를 모았다.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 매직 전시회 참가, 2022 F/W, 2023 S/S 밴쿠버 패션위크, 2024 S/S 뉴욕 패션위크에서 화려한 컬렉션 무대를 선보였고 다양한 해외 매체에 노출될 정도로 주목을 받았다. 서울패션위크는 작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참가했으며 매 쇼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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