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가장 빨라

황수빈 (subin2910@fashionbiz.co.kr)|24.01.12 ∙ 조회수 1,957
Copy Link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가장 빨라 3-Image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카테고리별 결제 패턴을 분석해 공개했다. 지그재그에서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3.4일로 순서는 뷰티, 브랜드패션, 쇼핑몰, 라이프 카테고리 순으로 짧게 나타났다.

뷰티는 검색 후 구매까지 평균 2.4일로 가장 짧은 결정 시간을 기록했다. 브랜드 패션은 3.3일, 쇼핑몰은 3.6일, 라이프는 4.4일로 다소 차이가 있다.

뷰티와 브랜드패션은 특정 브랜드에 대한 개인 선호도가 높은 편이고, 목적형 쇼핑 고객 비중이 크다. ‘스킨푸드 당근패드’, ‘미쏘 코트’ 등 필요한 상품명 또는 품목 검색 후 빠르게 구매한다. 반면 쇼핑몰과 라이프는 카테고리 선택폭이 넓어 탐색형 쇼핑 형태가 많다. ‘청바지’ ‘후드티’ ‘홈파티’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

상품 검색 후 결제까지 이어진 비율도 뷰티가 가장 높다. 뷰티는 목적형 쇼핑 특성이 강하고, 옷과 달리 필요에 의해 동일 상품을 반복 구매하는 고객이 특징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취향을 알아볼 수 있는 데이터와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며 “각 쇼핑 형태에 맞는 프로모션과 마케팅 운영 등 쇼핑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황수빈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