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수상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4.01.10 ∙ 조회수 1,267
Copy Link
- 지난 9일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조사 기반 2024년 대표 브랜드 시상식 개최
-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KT알파 쇼핑 패션PB ‘르투아’ 부문별 1위 선정


- 2년 연속 1위 ‘기프티쇼 비즈’ 10만 기업회원 돌파,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 확장
- ‘르투아’ 론칭 1년 누적 주문액 450억원, 방송 최고 매출 등 여성 패션 사업 순항

KT알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수상 238-Image



KT알파 송치문 Biz사업팀장이 ‘기프티쇼 비즈’의 모바일쿠폰서비스 부문 1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KT알파가 운영하는 B2B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 비즈’와 프리미엄 여성 패션브랜드 ‘르투아’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모바일쿠폰서비스 및 비즈니스캐주얼(여성) 부문 1위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한 해를 이끌어 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로 올해 22주년을 맞았다.

KT알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수상 680-Image





2024년을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기프티쇼 비즈와 르투아는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된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부문별 경쟁사 대비 최고 점수를 획득,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위의 영예를 안게 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로 상황별 구매목적에 따른 ‘유효기간 선택형 쿠폰’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올해 초 수신자가 최대 20개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쿠폰’ 론칭을 앞두고 있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기업 회원 수 10만을 돌파하며 B2B 시장 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가운데, 기존 사은품이나 임직원 복지, 경품 발송 등에 이용하는 단순 모바일 쿠폰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KT알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수상 1288-Image



KT알파 이진아 패션개발팀장이 ‘르투아’의 비즈니스캐주얼(여성) 부문 1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프리미엄 여성 패션브랜드 ‘르투아’는 2022년 10월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이래 최상급 천연소재와 세련되고 클래식한 디자인, 높은 구매 접근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 결과 론칭 1년 만에 누적 주문액 450억원, 누적 주문수량 45만건을 돌파했으며, 2023년 상반기 홈쇼핑모아 패션/잡화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2023년 F/W시즌에는 고객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총 25종의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르투아 밍크 FAUX 자켓’은 KT알파 쇼핑 방송 중 최고 매출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향후 르투아는 KT알파 쇼핑의 대표 패션PB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전망이다.

KT알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수상 1823-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