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X 빤쮸토끼, 컬래버 에디션 & 팝업 인기
엘앤피코스메틱(대표 권오섭 김순원)의 마스크팩&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이 인기 캐릭터 '빤쮸토끼'와 컬래버레이션한 특별 에디션을 선보이고, 오는 1월 31일까지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쇼룸 'LDF하우스' 2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는 지난 12월 14일부터 운영 중인 것으로 더현대서울과 명동에 위치한 'LDF하우스'에서 각각 선보였다. 먼저 12월 14일부터 2주간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는데, 오픈 첫 주말 이틀동안 일평균 2000명 이상이 방문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진행한 명동 LDF하우스 팝업스토어는 오픈 후 일평균 약 1000명이 방문하며 이전 대비 약 3배 높은 방문객 수치를 기록했다. 외국인 소비자들이 일부 돌아왔지만 아직도 한적한 명동에서 의외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것. 이번 팝업은 오는 1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빤쮸토끼’는 대충 그린 것 같은 B급 감성의 키치한 디자인이 특징인 일본의 인기 캐릭터로,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토끼가 계속해서 불운한 일을 안타깝게 겪는 독특한 스토리로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몰이 중에 있다. 특히 SNS 공식 계정은 1020 여성을 중심으로 약 126만명에 달하는 높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힐은 베스트셀러 패드 3종(마데카소사이드, 티트리, 콜라겐), 더마 시너지 랩핑 마스크 2종(모공탄력, 흔적토닝), 티트리 진정 수분 앰플,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을 빤쮸토끼와의 협업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했다. 패키지 전면에 빤쮸토끼 캐릭터로 귀여움을 더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한편 빤쮸토끼 스티커, 거울 키링, 헤어롤, 파우치 등 다양한 구매 사은품도 증정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메디힐 관계자는 “국내외로 메디힐의 제품이 인정받고 있는 지금, 제품력은 물론 트렌디함까지 갖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자 소비자들이 눈여겨보는 인기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큰 관심에 감사드리며, 팝업스토어에도 많이 방문하셔서 협업 제품도 경험해 보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층에서 메디힐 X 빤쮸토끼 팝업이 진행 중인 명동 롯데면세점 LDF하우스의 1층에는 또 다른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팝업이 진행 중이다. 해당 매장은 코스메틱 팝업뿐 아니라 캐릭터로 랩핑된 외관과 다양한 포토존으로 일반 소비자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