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만 운동 유튜버 '핏블리', 새해맞이 다이어트 성공 루틴 소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4.01.03 ∙ 조회수 2,838
Copy Link
13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FITVELY를 운영하는 핏블리는 코로나19로 운영 중이던 헬스장을 영업하지 못하게 되자 헬스장에서 치즈볼 먹방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유튜버로 유명하다.
핏블리는 최근 업로드한 영상에서 한 달 만에 체지방만 8kg 감량에 성공한 방법을 바탕으로 10년 이상 트레이너 생활을 하며 새해 다이어트 계획 실패하신 분들을 위해 현실적으로 가능한 운동 습관과 루틴, 습관 등을 소개했다.
먼저 간단한 습관부터 길러야 한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습관은 일찍 기상하기이다. 수면 상태일 때보다 깨어있을 때 30% 정도 추가 칼로리를 사용하여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두 번째 습관은 청경채 섭취이다. 청경채를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들어가는 음식물의 부피가 넓어져 포만감을 빠르게 느끼게 해준다.
세 번째 습관은 헬스장 등록하기이다. 공부도 혼자 하는것보다 독서실에서 하면 더 잘되는 것처럼, 헬스장을 등록하여 같은 목표를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며 동기 부여도 얻고 운동의 집중도도 올릴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체지방 감량을 위해선 주 3회 꾸준히 운동을 해야한다고 전했다.
첫 날은 하체운동을 위주로 하는 것이 좋은데, 하체 근육은 모든 운동의 중심축 역할을 하며, 큰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초보자의 경우 3개월 동안 꾸준히 운동하여 기본기를 갖추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복부 체지방 감소 보조제를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요즘 다이어트 보조제는 여러 연구 효과를 입증해야만 판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핏블리는 특히 이번 다이어트에서 복부 체지방 감소에 팍시 다이어트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팍시 다이어트의 주요 성분은 율피 내에 있는 엘라그산으로, 지방 세포의 분화를 억제해 지방 세포가 늘어나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핏블리는 유튜브 채널에서 각종 운동 정보와 부위별 운동 루틴, 다이어트 관련 상식 등을 전문적으로 알려줘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믿고 보는 유튜버로 꼽힌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