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비, 인도네시아 본격 진출과 동시에
‘그랩’ 서비스 제휴..성공적 서비스 안착 기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12.28 ∙ 조회수 626
Copy Link
국내 숏폼 리워드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진출과 동시에 ‘그랩’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셀러비는 타 숏폼 서비스와 차별점인 크리에이터 리워드와 유저 리워드를 바탕으로 모든 사용자가 숏폼 서비스를 이용하며 실시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는 물론 필리핀, 태국, 인도 등 주요 동남아 국가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데 이어 인도네시아에도 본격적인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성공적인 동남아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식 서비스 런칭과 함께 태국에 이어 파트너십을 체결한 ‘그랩’은 동남아시아 최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며 모빌리티, 배달, e-월렛 등의 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셀러비’ 서비스를 이용하며 획득한 리워드를 ‘그랩’을 통해 대중교통 / 음식 배달 / 식료품 / 택시 등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유저 편의성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그랩’과의 서비스 제휴는 단순 서비스 제휴에 그치지 않고, 국내 최초로 WTE (영상 시청 보상) 서비스를 출시한 셀러비의 노하우와 그랩의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사업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셀러비’-‘그랩’ 간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사용자 편의성 강화 및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셀러비 글로벌 팀장 유정인은 “인도네시아 인구는 약 2억 7735만명으로 전 세계 4위로 꼽히는 큰 시장이며, 휴대폰 보급률은 100% 이를 것으로 전망돼 우리와 같은 리워드 숏폼 서비스가 성장하기에 아주 적합한 시장으로 보인다.”며 “이번 그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 이용자들이 보다 더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셀러비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한 포인트는 ‘그랩’ 서비스외에도 모바일 앱을 통해 보상형 토큰 팬시코인(FANC)으로 전환하여 국내 거래소인 빗썸을 포함한 글로벌 거래소 MEXC, Huobi Global, CoinDCX, LATOKEN, COINS PH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