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호호그룹’, 공유작업실 공간 ‘핏자 워크 라운지’ 론칭
“자유로운 협업과 창의적 문화 기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12.19 ∙ 조회수 2,372
Copy Link
유쾌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하하호호그룹’은 로컬크리에이터를 위한 공유 작업실인 오프라인 공간인 ‘핏자 워크 라운지’와, 이를 온라인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작업실 커뮤니티 플랫폼 ‘핏자(fitzza)’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하하호호그룹’, 공유작업실 공간 ‘핏자 워크 라운지’ 론칭 <br> “자유로운 협업과 창의적 문화 기대” 157-Image





온, 오프라인에서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하는 일을 하고 있는 하하호호그룹의 김경호 대표는 “자유로운 협업 공간과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끼리 함께 온, 오프라인으로 공간을 쉐어함으로서 영감을 나누며 실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따로 또 같이, 느슨한 연대’를 지향하는 창의적인 로컬크리에이터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하하호호그룹은 올해 서울시 디자인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기존에 개발했던 ‘핏자(fitzza)’ 앱을 MVP(Minimal Viable Product) 수준에서 정식 론칭하는 준비를 할 수 있었고, 핏자 워크 라운지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을 지원받으면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

김 대표는 오랜 기간 프리워커로 활동해오면서 크리에이터들이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 △ 지속적으로 나가는 월세의 절약 △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장소 △ 시너지 넘치는 작업 공간 제공 등은 하하호호그룹이 추구하는 자유로운 협업과 느슨한 연대를 위해 구축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모습이다.

‘하하호호그룹’, 공유작업실 공간 ‘핏자 워크 라운지’ 론칭 <br> “자유로운 협업과 창의적 문화 기대” 843-Image





하하호호그룹이 던지는 유쾌한 메시지는 무형의 말로만 국한되지 않고, 실제로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핏자박스(fitzza box)’라는 유형의 제품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는 평가다. ‘핏자 박스’는 ‘핏자’라는 서비스명에서 모티브(motive)를 얻어 피자박스 모양의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씨앗키트(스타트 키트)다. 실제로 피자의 재료로 들어가는 토마토, 올리브, 피망, 피클을 담을 수 있는 오이까지 씨앗이 들어간 콤비네이션 피자 박스로 ‘언제 어디서든 작업할 수 있다는 핏자’의 아이덴티티와 딱 맞는 제품으로 ‘씨앗의 발아부터 열매 수확까지 나만의 핏자를 시작해보세요’라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한다.

김 대표는 “핏자 박스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작업환경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무럭무럭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핏자 박스를 키웠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핏자 박스에 담긴 메시지를 전해주었다.

하하호호그룹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은 김 대표와 프로듀서 역할을 맡은 하연, 프로젝트 디렉터인 민우까지 세 명의 디자이너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팀이다. 김 대표는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다양한 카페, 공유오피스, 작업실에서의 경험을 살려 핏자 워크 라운지까지 공유 작업실을 운영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수 많은 크리에이터들을 만나고 있다.”라며 “사람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경쟁력이다. 핏자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더 나은 작업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고, 서로가 서로의 영감을 나누며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하하호호그룹’, 공유작업실 공간 ‘핏자 워크 라운지’ 론칭 <br> “자유로운 협업과 창의적 문화 기대” 1739-Image





하하호호그룹은 2021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서울시 넥스트로컬 5기 선정, 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분야 선정 등 정부지원사업에 다수 선정되었다. 서울시 신용보증재단 동네서울 브랜딩 액션캠프 팝업스토어 ‘두두시네마’의 기획 및 디자인/제작, 행정안전부 ㈜임팩트스퀘어 청년마을 ‘로컬안내소’ 팝업스토어의 기획 및 디자인, KT&G 상상플래닛 ‘2주년 행사’ 기획 및 디자인, KT&G 장학재단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핏자박스’ 굿즈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디자인적 역량과 사회적 공헌을 하며, 디자인 사고를 통해서 로컬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