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수주회서 글로벌 전략 공유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3.12.06 ∙ 조회수 2,118
Copy Link

내셔널지오그래픽, 수주회서 글로벌 전략 공유 3-Image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흘간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2024 F/W 글로벌 수주회를 진행했다. 이번 수주회에는 중국 홍콩 대만 호주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등 브랜드가 진출해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나라의 바이어와 라이선스 홀더인 디즈니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새로운 상품과 함께 브랜드 전략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먼저 수주회 1~2일차 컨벤션에서는 2024 FW 상품 수주회를 진행함과 동시에 디자인 테마 및 기획, 마케팅 전략, 해외 국가를 위한 스페셜 리미티드 아이템 설명과 함께 국가별 성공사례에 대해 논의했다. 마지막 3일차에는 업무효율 및 정보공유를 위한 자리를 가진 후 서울 주요 매장도 함께 방문했다.

컨벤션 현장은 더네이쳐홀딩스 본사 1층 공간을 내셔널지오그래픽 성인, 키즈(KIDS) 존으로 구분해 운영했다. 여기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성인 및 키즈 의류 외에도 신발과 용품, 캐리어, 캠핑 등의 다양한 제품을 단순 상품 전시 수준에서 나아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은 물론, 상품에 담긴 스토리를 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방향까지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컨벤션에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디자인과 상품,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신을 기반으로 시기별 판매가 용이한 주력 아이템을 선보이고,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에 근간한 스토리텔링을 강조하면서도 로컬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 콘텐츠도 공유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2024 FW 컬렉션은 스칸디나비아 지역 천혜의 자연 환경에서 영감을 받아 북유럽 특유의 힐링, 평온한 라이프 무드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 속 탐험 활동을 서포트 해줄 수 있는 내구성 좋은 소재와 수납 기능을 강화해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수주회서 글로벌 전략 공유 1094-Image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수주회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2024 FW 컬렉션’만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자체 전략을 수립해 발표했다.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라인별 풀코디 아이템을 제안,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기 위해 실 사용자 기반으로 아이템을 구성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활용한 해외 전용 상품군들은 현지 경쟁사들과 차별화한 전략으로 많은 해외 바이어들에게 각광을 받았다. 유명작가의 아트웍을 활용한 라인이 선보이며,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필름 메이커들에게서 모티브를 삼은 라인은 모험적이고 탐험가스러운 디테일과 스타일을 강조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수주회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각 국가별 세일즈, 프로모션, 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 등 현장에서 즉각 반영 가능한 정보를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했다. 특히 중화권(중국∙홍콩∙대만) 지역별 특성의 공통적인 부분들도 논의하는 등 실무진들이 구체적 전략을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해외 바이어들도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국과 다른 환경 속에서 브랜드를 운영하는 거시적 방향과 유효했던 프로모션, 세일즈 이벤트, CRM 등 작은 부분들까지 공유하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어 호응이 이어졌다. 아울러 본사와 해외 국가 간 소통을 위한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상황에 대해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재확인하기도 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수주회에는 라이선스 홀더인 디즈니의 핵심 인사들이 참석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교육세션도 가지며 점차 확대되는 글로벌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잃지 않고, 원브랜드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글로벌 라이선스 비즈니스의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도 함께했다고 전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올해 5월 중국에서 합작법인(JV)을 설립하며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중국 본토 사업 전개를 시작했다. 이후 중국 베이징, 상해 등의 주요 핵심 프리미엄 상권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해 11월 현재까지 총 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그 외 홍콩과 대만에는 더네이쳐홀딩스가 직진출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호주 지역과 지난 10월말 오픈한 말레이시아는 홀세일 형태로 진출해 있으며, 태국, 필리핀 등에도 같은 형태로 진출 예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내셔널지오그래픽, 수주회서 글로벌 전략 공유 2415-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