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오픈런' 흥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액티브웨어 '젝시믹스'가 말레시이아 1MK(몽키아라) 쇼핑몰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중 공식 매장으로는 처음 깃발을 꽂은 것.
1호 매장이 입점한 몽키아라 지역은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북서쪽에 위치한 신도시다. 고급주거단지, 대형 쇼핑몰 등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으며, 국제학교와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돼 중산층과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몽키아라 쇼핑몰은 대형마트와 레스토랑, 놀이방 등을 비롯해 다양한 해외 브랜드들이 밀집된 지역 내 유명 복합쇼핑공간이다. 글로벌 피트니스 체인점인 '피트니스 퍼스트(Fitness First)'를 비롯해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축구교실 등도 위치해 쇼핑객 외에도 운동을 즐기는 이들로 유동 인구가 많다.
쇼핑몰 내 스포츠웨어 편집숍 외에는 브랜드 매장이 없다보니 젝시믹스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도 특히 높은 편이라고. 실제로 지난 25일 오픈 당일에는 기념품과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고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오픈런이 벌어지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2020년부터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젝시믹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해왔다.
지난 10월 5일에는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제12회 한국의 날' 행사에 초청 브랜드로 참가해 현지인들에게 K애슬레저 1위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젝시믹스는 "올 한해 중국, 대만을 비롯해 말레이시아까지 해외 시장 진출에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며 "향후 쿠알라룸푸르를 중심으로 2호점, 3호점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