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를 22일(오늘)부터 12월3일까지 총 12일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3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30만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무진장 블프는 브랜드 수와 상품 수를 전년대비 각각 50%, 30% 늘려 행사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여기에 파격적인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 판매하는 '시그니처 특가', '하루 특가', '선착순 특가' 등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무신사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기 브랜드별 베스트 상품을 라이브 특가에 판매한다. '디스이즈네버댓' '락피쉬웨더웨어' '스탠드오일' '아웃스탠딩' '엘무드' '예스아이씨' '인사일런스' 등 무신사에서 주목받는 24개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이 예정돼 있다.
하루에 한 카테고리를 선정해 할인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카테고리 데이'도 신설해 운영한다. 패딩, 코트, 키즈, 스포츠, 뷰티, 상의 및 이너, 하의, 잡화, 신발, 부티크, 아울렛, 여성 패션 순으로 총 12개 카테고리별 주요 할인 상품을 매일 자정에 공개할 계획이다.
여기에 무진장 블프를 더욱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12일간 매일 자정에 당일 누적 판매액을 맞히는 고객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쇼핑 지원 쿠폰팩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진장 기프트 위드 뉴진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한정판 스니커즈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 하루 미션 등 매일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최초로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대구와 '무신사 홍대에서도 무진장 블프 상품을 온라인과 동일한 할인가에 선보인다. 한정된 시간 동안 상품을 최대 할인가에 판매하는 시그니처 특가와 하루 특가 이벤트도 무신사 온라인과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클리어런스 상품을 직접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는 '개러지 세일' 팝업 행사도 진행한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스퀘어 성수 1호점에서 제안하는 이번 개러지 세일은 23일부터 26일까지 1차,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2차로 나누어 총 12개 브랜드의 할인 상품을 판매한다. 팝업에는 '네스티팬시클럽' '르마드' '아조바이아조' '예일' '위캔더스' '코드그라피' '키뮤어' 등이 참여한다.
무신사 측은 "한 해 동안 무진장 블프를 기다려온 많은 고객들을 위해 그 어느 해보다 많은 브랜드와 함께 했고. 온·오프라인에서 더욱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탄탄하게 준비했다"라며 "특히 올해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어 이번 행사를 더욱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진장 블프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례행사로 매년 최대 판매 성과를 기록하며 입점 브랜드의 재고 소진 및 매출 증대 기회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에는 누적 판매액 2135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패션비즈=이지은 기자]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