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칸타라,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기업 알칸타라(회장 안드레아 보라뇨)가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 표지를 장식한 주제 ‘노력의 지속성(Continuity of Commitment)’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알칸타라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지속가능성을 향한 꾸준한 여정을 조명한다.
알칸타라는 이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 간의 투명한 정보 공유를 촉진시켜 시장의 확장과 지역 사회 안정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공유 가치를 창출하는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 ▲효과적인 행동 ▲결과 및 진술에 대한 엄격한 분석이 필수적이다. 투명성 및 진실성을 보호하며 허위 정보를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보고서에서는 ‘탄소 배출권’이 기후 변화에 대한 전세계적 대응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중요 도구라는 점을 짚는다. 알칸타라도 탄소 배출권을 획득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점차 줄이고 있다. 50개 이상의 상쇄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알칸타라의 모든 CO2 배출량을 없애는 것이 목표다.
안드레아 보라뇨(Andrea Boragno) 알칸타라 회장은 “지속가능성은 현 시대의 가장 중요한 이슈이자 알칸타라 기업에 깊이 뿌리내린 핵심 가치다. 비즈니스 전략 개발에서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되기도 한다”며 “지속가능성은 전세계가 수용해야 하는 목적 그 자체다. 이를 대체할 접근 방식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알칸타라는 향후 에너지 효율성 향상 및 배출량 감소를 위해 새로운 기술 및 프로세스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2023지속가능성 보고서’ 국문본은 알칸타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비즈=문석희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