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 수원대 공예디자인과와 산학협력 체결

shmoon|23.11.13 ∙ 조회수 863
Copy Link

한세엠케이, 수원대 공예디자인과와 산학협력 체결 3-Image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가 11월 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세엠케이 본사에서 순수 미술 창작 후원 및 창조적 문화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수원대학교 공예디자인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공예 문화산업 발전 및 디자인 강국으로 도약해야 하는 필요성에 공감하며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한세엠케이는 수원대 공예디자인과에서 선발한 학생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 졸업 작품을 선정해 해당 학생에게 대상 수상 및 상금도 지원한다. 해당 우수 졸업 작품은 한세엠케이 상품으로도 출시해 개인 포트폴리오와 역량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예디자인학과 섬유재료연구 및 제작 실습에 사용할 물적 자원도 지원한다.

유지은 수원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공예 작품을 발굴하고 육성해 국내 공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나아가 한세엠케이의 후원은 공예디자인과 재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하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 말했다.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은 기업의 사회적 메세나 활동의 일환이다. 성장 잠재력이 있는 학생들을 후원해 국내 공예 산업의 발전과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가 생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려 한다”며 “수원대학교와 MOU를 통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들을 발굴 및 후원해 이들이 세계 무대로 뻗어갈 수 있는 성장 환경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문석희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