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 '안다르' 글로벌 맡는다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가 자회사인 안다르의 해외사업 공략에 힘을 싣기 위해 글로벌 부문 대표로 취임했다. 안다르는 박효영 대표 단독 체제에서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김 대표는 뛰어난 안목과 결단력을 십분 활용해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안다르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입지를 다지는데 주력한다. 취임 1년 만인 지난해 브랜드 흑자 전환에 성공한 박효영 대표는 국내 시장에 집중해 최근 성장하고 있는 기세를 이어간다.
김 대표는 에코마케팅의 창업주로 ‘비즈니스 부스팅’을 국내에 안착시킨 인물이다. 비즈니스 부스팅은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지분 투자하고 체질 개선과 전방위 마케팅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사업 방식을 말한다. 에코마케팅의 성장에는 그의 남다른 안목과 감각이 주효했다. 실제로 2018년 매출액 621억원, 영업이익 169억원이었던 에코마케팅은 지난해에는 매출액 3528억원, 영업이익 566억원으로 최대 468%까지 5배 이상 우상향하며 중견기업으로 안착했다.
이번 김 대표 영입으로 안다르의 해외시장 공략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해외시장 진출의 전초기지로 먼저 동남아시아의 싱가포르를 낙점하고 글로벌 매장을 오픈한 안다르는 현지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사업 확장을 모색 중이다. 싱가포르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영역을 확대,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력을 낼 계획이다.
안다르 측은 “글로벌 소비자와 직접 대면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김철웅 대표의 진두지휘 하에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며 “탁월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1등 글로벌 애슬레저 브랜드의 타이틀을 거머쥐는 그날까지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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