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전소미·태양과 새 캠페인 시작
룰루레몬애틀라티카코리아(대표 가레스다니엘제임스포프)의 '룰루레몬'이 케이팝스타 전소미와 태양을 통해 새로운 캠페인 '파인드 유어 웰비잉(Find Your Wellbeing)'을 전달한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 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압박, 정서적 문제에 대한 사회적 낙인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전소미와 태양은 웰비잉을 위한 도전과 개인적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낙인, 문화적 금기, 소셜 미디어가 주는 압박에서 벗어나 각 개인이 건강한 삶을 계획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두 명의 케이팝 아이콘과 함께 오는 10월 11일 팝업 이벤트 프리뷰 행사를 시작으로 4일간 서울에서 팝업으로 진행한다.
‘파인드 유어 웰비잉’ 팝업 이벤트에는 전소미와 태양뿐 아니라 룰루레몬의 글로벌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임원진이 참여하며, 셀러브리티, 운동선수, 현장 전문가들과 룰루레몬의 지역 별 앰배서더들이 함께한다.
전소미는 “내 감정을 인정하는 것이 웰비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한다. “좋은 일이 있을 때는 그 순간을 즐기며 감정들을 온전히 느끼려고 하고, 그렇지 않은 날에는 나를 지지해 주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또 태권도 검은 띠를 보유한 전소미는 춤을 출 때도 무술에 필요한 힘, 균형 감각, 유연성이 모두 적용된다며, 움직임을 통해 기분과 감정들을 표출한다고도 설명했다.
태양은 “저에게 있어 웰비잉은 사고방식, 정신력 그리고 신체적 컨디션에 따라 좌우되는 것”라며, “이 중 한 가지 만으로는 웰비잉에 도달할 수 없고 모든 것이 적절히 균형 잡힐 때 비로소 가능하며, 결국 이 균형이 무너지게 된다면 웰비잉이 가진 아름다움도 무너지게 된다”고 웰비잉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태양은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함께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 설명했다. 그는 산책과 같은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정신을 맑게 할 수 있고 새로운 창작을 할 때 도움이 된다며, 이를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음악적 영감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네이선 챙(Nathan Chang) 룰루레몬 아태지역 브랜드 마케팅 & 커뮤니티 부사장은 “전소미와 태양은 끊임없는 도전과 성취를 위해 어려움과 복합적인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 했다. 또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균형을 통해 웰비잉을 관리하는 방법을 나눴으며, ‘파인드 유어 웰비잉’ 캠페인의 진정한 목소리와 영감이 돼 주었다”며 “그들이 지닌 영향력을 통해 많은 사람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새로운 캠페인 ‘파인드 유어 웰비잉’은 지난 9월 26일 룰루레몬의 세 번째 연간 글로벌 웰비잉 리포트(Global Wellbeing Report)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모두의 웰비잉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 세계 주요 14개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는 신체적·정신적·사회적 측면의 웰비잉 수준을 진단하고, 웰비잉 수준에 대한 개선 요인 및 방해 요인을 분석했다. 조사 결과 포스트 팬데믹이 됐음에도 실제 웰비잉 수준은 개선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설문 조사에 참여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응답자 3명 중 1명은 자신의 웰비잉 지수가 그 어느때보다 낮다고 답했으며, 64% 이상은 자신의 웰비잉을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있으나 그 중 10%만이 자신의 웰비잉 수준이 적절하다고 대답했다. 이러한 ‘웰비잉의 딜레마’는 웰비잉을 우선시한다고 해서 웰비잉 수준이 개선되는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역설을 나타낸다.
특히 한국은 최근 발표된 글로벌 웰비잉 리포트의 전체 조사 시장 중 웰비잉 지수가 불균형적으로 낮게 나타났으며, 룰루레몬은 ‘파인드 유어 웰비잉’ 캠페인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
이번 팝업 이벤트에는 게스트가 건강한 삶으로의 여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명상, 커넥션, 움직임 등으로 이루어진 간단한 체험을 마련했다. 파인드 유어 웰비잉 팝업 이벤트는 10월 12일부터 14일 서울에서 열리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룰루레몬은 한국에서 열리는 캠페인 런칭 행사를 기점으로 일본, 싱가포르, 태국을 포함한 주요 시장에 다양한 스웻 세션 커뮤니티 행사와 이벤트 등을 마련해 게스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웰비잉을 지원할 계획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